광교노인복지관(관장 한해영)은 2017년 3월 13일(월) 13:30부터 16:30까지 복지관 내 지하1층 광교홀에서 175명의 어르신이 참여한 가운데 2017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일자리 찾아주기) 1차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2017년도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노인들에게 필요한 1차 통합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질적 만족도를 높이고 자발적이고 적극적이며 소속감을 향상시키는 긍정적인 사회참여가 될 수 있도록 돕고자 함에 있다.

어르신들께서 노후에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사회활동에 함께 참여하고, 서로 즐겁게 만나면서 보람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사회활동지원사업(일자리찾아주기)이 안정되고 잘 진행되기 위해 어르신들께서도 적극 호응해 주시고 즐겁고 활기차게 활동해 주었으면 한다.

2017년도 사회활동지원사업은 7개 사업단으로 편성되어 있으며 총 175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활동하게 되었다. 아울러 이와 같은 교육이나 간담회 등을 통해 좋은 만남과 화합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번 1차 통합교육은 의사소통과 어르신의 안전을 주제로 하여 교육이 진행되었다.

1차 통합교육은 만족도조사 실시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1차 활동교육 만족도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분석하고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다음 회기의 교육개요에 적극 반영코자 함에 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