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감동 이벤트!

 

광교 노인복지관(관장 한해영)은 "KT와 함께하는 우리 동네 효사랑" 실천을 위한 행사로 KT수도권 강남고객본부(본부장 안상근)가 주관하고  KT그룹 희망 나눔 재단(이사장 전인성)후원으로 어르신들이 건전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 내 어르신 400여명을 모시고 2017년 9월 1일(금) 11시 30분부터 광교 복지관 4층 경로식당, 한울 터와 지하1층 광교 홀에서 무료로 식사제공 및 문화공연을 열었다. 

행사 일정은

11:30 식사(특식으로 발아현미밥, 갈비탕, 버섯잡채, 해물동그랑전, 오징어무침, 배추겉절이, 포도, 백설기)

12:30 경품이벤트

13:00 KT내빈 인사소개(복지관 내빈 및 기관장 인사)

13:10 연예인 축하공연: 정 은(사회), 이박사(가수), 금도희(가수), 김경애(탤런트), 정석(가수), 장유진(가수), 정은(가수) 등 출연

마지막으로 기념품 전달의 순서로 KT수도권 강남고객본부와 함께 하는 "우리 동네 노사 효사랑" 나눔 대잔치를 진행하였다.

이날 식권은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서 일괄 무료로 배부하였으며 식사는 특식으로 11시 30분부터 식당 및 한울 터에서 어르신에게 제공하였다. 복지관 직원과 KT직원(참석자 25명)들이 발 빠르게 움직여 어르신들이 착석과 동시에 식사를 배식하여 400여명 분의 식사를 무난히 제공했다. 또한 식당에서 나가실 때는 백설기를 드리고 경품권을 나눠주는 등 꼼꼼하게 준비하여 어르신을 대접하였다.

12시 30분 광교 홀에서 경품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장 입장 시 베지 밀을 나누어주었으며 당첨자 인터뷰, 간단한 퀴즈 등을 통해 참여 열기를 돋우었다.

공연 시작 전  KT사회자는 본 행사의 취지와  KT내빈을 어르신들에게 소개했다.

이어 KT대표자 및 한해영관장의 인사말씀이 있었다.

.

KT수도권 담당 고객본부 사업지원 김병렬 사업부장이 한해영 관장에게 식사지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KT강남 수도권 강남 지방본부 박현진 조합국장이 복지관 평생교육사업 손희원 대표에게 기념품(보온 보냉이 잘되는 텀블러)을 전달했다.

13시 10분~14시 30분까지 연예인 공연 팀의 축하공연이 가수 정은의 사회로 이박사, 금도희, 정석, 김경애, 장유진, 정은 등이 출연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열기와 박수 속에 진행되었다.

이 행사는 'KT사랑봉사단'이 올 초부터 계획하고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지금까지 지역 어르신이 많은 도움을 주었으니 우리도 돌려드려야 한다는 뜻을 가지고, 조금 더 다가가서 어르신을 즐겁게 해 드리자는 취지로 이루어졌다.

'KT사랑봉사단'은 과거 15년 동안 활동해 왔고 앞으로도 계속 할 것이며, 수원광교노인복지관과도 좋은 관계를 맺어 자주 찾아뵙도록 하겠다."고 권중혁 조직운영 팀 수도권 강남고객본부 차장은 말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직원들도 같이 효사랑 나눔 잔치에 동참하여 영광이라고 말하며, 앞으로 봉사도 더 열심히 하겠다. 이 자리에 계신 어르신을 뵈오니 고향에 계신 부모님 생각도 하게 되어 전화라도 자주 소식을 전해야겠다."고 장은수 차장은 말했다.

공연종료 후 한껏 좋은 기분으로 퇴장하는 어르신들은 기념품(텀블러)과 베지 밀까지 증정 받음으로 얼굴에는 희색이 만연했다.

어르신은 즐거운 마음으로 흐뭇한 미소를 머금고 복지관을 떠났다. 앞으로 어르신이 건전한 문화 행사를 많이 접하면서 삶의 질도 윤택하고 풍요로워 복지관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어르신의 의사소통도 원활하게 이뤄지어 정서적으로 부드러워지기를 기대해본다.

 

 

공동취재: 김봉집. 김영기. 유은서. 안숙.

사진제공: 장신홍.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