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광교호수공원에서 물길 숲길을 걸으며 가족들과 함께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안숙 부장l승인2018.05.05l수정2018.05.06 07:2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수원시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수원YMCA 주최, 수원시공원녹지사업소의 후원으로 5월 5일(금)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교호수공원 마당극장에서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오늘은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화창하고 쾌적한 여름의 시작인 입하(立夏)이자 어린이날이다. 

광교호수공원을 찾은 가족단위 참석자들은 다양한 공연과 각종 체험행사에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물길 숲길을 걷고 생태체험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며 즐거움으로 가득했다.

또 푸르른 오월 하늘 아래 어린이들은 어른들의 보살핌 속에 거울못 분수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잔디밭 위에서 마음껏 뛰놀며 어린이날을 만끽했다.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거울못 분수

올해로 96회를 맞은 어린이날은 어린이를 아끼고 존중하며, 어린이들이 씩씩하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이다. 방정환이 1923년에 처음 만들었으며, 5월 1일이었다가 5월 5일로 바뀌어 현재 시행되고 있다.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체험마당

체험마당은 12시~14시에 전래 놀이, 불어라 피리, 높이뛰기 대장, 스크레치 페이퍼, 부채 꾸미기, 나무자석, 페이스페이팅, 개구리 튕기기, 생태놀이 등을 진행했다. 그중 페이스페이팅은 인기가 있어 줄을 서서 한참을 기다렸다. '꼬마야 꼬마야 뒤를 돌아라~' 줄넘기 놀이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옛추억을 되살리게 하는 놀이로 단연 인기가 최고였다.  

공연마당은 13시~14시에 인형극인 ‘호랑이가 들려주는 옛날이야기’로 재미있는 이야기 주머니가 펼쳐져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했다. 이어 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 댄스 공연, 인형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무대가 됐다.

▲ 공연마당

매년 어린이날 광교호수공원에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습지 생태를 체험하고 관찰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이 프로그램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비롯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체험 학습장이다.

숲 선생님과 함께하는 ’봄‘번개팅은 14시~16시에 원천호수 주변에서 유아, 초등 가족(사전접수)이 원천호수 주변에 서식하는 다양한 생물종 찾기를 체험했다. 이날 마당극장에서 인형극이 끝남과 동시에 즉석에서 ’봄‘번개팅으로 참여한 가족도 광교호수공원 홈페이지로 사전접수한 가족들과 함께 참여했다.

▲ 숲 선생님과 함께하는 ’봄‘번개팅

광교호수공원은 1. 어번레비, 2. 커뮤니티 숲, 3. 신비한 물너미/야외공연장, 4. 행복한 들, 5. 재미난 밭, 6. 조용한 물숲, 향긋한 꽃섬, 7.신대저수지 수변 등 7개의 명소로 이루어져 있다.

도시개발의 기본은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자연이용을 극대화하는 것으로 광교 호수공원은 자연으로 접근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의 그린웨이 계획을 수립했다.

공원 이용의 활성화와 가족단위 휴양시설을 마련하기 위한 가족캠핑장도 마련돼 있어 도심 속 힐링이 가능하다. 마당극장은 6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수변공연장으로 조성돼 다양한 문화공연과 행사 등이 진행되고 있다.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광교호수공원에서는 매주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 프로그램은 광교호수공원 놀자, 숲에서 책놀이, 엄마랑 숲놀이 등이 있고, 청소년 프로그램은 광교호수공원 놀자, 나는야! 탐험대, Young 어린이 기자단 등이 있다. 성인 프로그램은 숲 해설가, 핸드드립, 냅킨아트 등이 있고, 가족프로그램은 오물조물 자연물 만들기, 전래놀이, 오감 생태나들이 등이 있다. 각 프로그램별로 대상이나 날짜, 요일, 시간이 다르므로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한다.

가족, 성인부터, 유아~초등학생 단체까지 참여대상과 주제가 다양해 남녀노소 따로 또는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수원시 보조금 지원 사업으로, 수원시 거주자 ‘우선접수다.

▲ 어린이날 기념 '광교호수공원에서 놀자'

한편 수원시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8년 제96회 어린이날 유공자 포상’에서 ‘아동친화적 환경 조성 유공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어린이날 유공 포상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지방자치단체 중 다른 미인증 지자체에 모범사례가 될 수 있는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이다.

또한 수원시는 광교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봄철 향기로운 꽃내음과 화사한 볼거리를 선사할 ‘4색 테마꽃길’을 조성한다.

‘4색 테마꽃길’은 ‘향기가 있는 허브원’, ‘색채감 있는 야생화원’, ‘입체감 있는 볼륨원’, ‘볼거리 있는 색채원’ 등 화초의 형태 색깔 향기에 따라 구분된 주제별 꽃길이다. 11일까지 꽃길 조성을 마치고, 주말에 광교호수공원을 찾는 시민 관광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램블러로 이동됩니다.

안숙 부장  ansuk6531@naver.com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숙 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후원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22(이의동 177-11)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
대표전화 : 031)8006-7400  |  팩스 : 031)8006-7459  |  후원문의 : 031)8006-7406
등록번호 : 경기 아51167  |  발행인 : 한해영 관장  |  편집인 : 김봉집·김영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해영
Copyright © 2018 광교IT기자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