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2일부터 9월 19일까지 100일간 영상 및 사진으로 축하릴레이...

사회복지볍인 수원중앙복지재단은 9월 19일 수원중앙침례교회 본당에서 ‘수원중앙복지재단 설립 10주년 기념행사’를 한다. 이에 지난 6월 12일부터 축하 영상 및 사진으로 축하릴레이가 연일 뜨겁게 펼쳐지고 있다.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가 시작된 D-100일(6월 12일), 축하영상 첫 번째 주인공은 수원중앙복지재단 고명진 대표이사다.

▲ 수원중앙복지재단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 첫 번째 주인공, 수원중앙복지재단 고명진 대표이사

고명진 대표이사는 축하릴레이 영상에서 “안녕하십니까? 수원중앙침례교회 수원중앙복지재단을 섬기고 있는 고명진입니다. 2008년도에 수원중앙복지재단을 설립했습니다. 어느덧 10년이 지나갔습니다.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베풀고 섬기는 삶을 실천하기 위하여 설립했던 수원중앙복지재단, 이제 장애인과 어려운 이웃들, 어르신들, 주민들까지 함께 한 귀한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에 많이 오셔서 함께 축하해 주시고 기뻐해 주시고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공동체의 모습을 이루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 수원중앙복지재단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 스물일곱 번째 주인공, 버드내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품바반.난타반

축하릴레이 두 번째 주인공은 버드내기자단 단원들이다. 이어 순차적으로 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자, 꿈자리보금자리 이용자 어머니, 광교노인복지관 써니 봉사단,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직원, 버드내노인복지관 사랑나눔 자원봉사단,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의 후원자이신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 아파트 이오수 회장 순으로 릴레이가 이어졌고 열 번째 주인공은 장애인종합복지관 다원평생대학 수료생들이다.

▲ 수원중앙복지재단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 열한 번째 주인공, 광교IT기자단 김봉집 단장

열한 번째 주인공은 광교노인복지관 광교IT기자단 김봉집 단장이다. 이어 순차적으로 꿈자리보금자리 ‘오직사랑으로 봉사단’ 정헌섭 단장과 최영숙 부단장, 버드내노인복지관 신입직원, 사회복지사협회 회장 겸 우만 종합사회복지관 황재경 관장, 광교노인복지관 독거노인생활관리사, 경기도장애인주간보호시설협회 박영욱 회장, 수원시외국인복지 센터장과 직원, 중앙골프동호회 서창덕 회장과 정창호 총무,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이용욱 이용자 순으로 릴레이가 이어졌고 스무번 째 주인공은 수원시 외국인복지센터다.

▲ 수원중앙복지재단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 스물한 번째 주인공, 광교노인복지관 선배시민대학 분들

스물한 번째 주인공은 광교노인복지관 선배시민대학대학 수료자들이다. 이어 순차적으로 꿈자리보금자리 오후의 산책팀, 롯데 아울렛봉사단, 중문교회 장경동 담임목사, 수원다담로터리클럽, 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부모임원진 이민이 총무, 버드내노인복지관 평생교육 품바반·난타반, 광교노인복지관 나눔 동행자 크리스피도넛 광교 점장, JL희망합창단 케어협력회 박명숙 팀장과 이종희 회장 순으로 릴레이가 이어졌고 서른번 째 주인공은 수원시외국인복지 센터장과 이용자다.

▲ 수원중앙복지재단 10주년 기념 축하릴레이 서른한 번째 주인공, 광교노인복지관 아리솔합창단

서른한 번째 주인공은 D-70일(7월 12일)로 광교노인복지관 아리솔합창단이다. “축하합니다. 축하합니다. 수원중앙복지재단 축하합니다.”를 아름다운 음률로 박수치며 축하의 노래를 불렀다.

설립 10주년 기념행사 전날인 9월 18일(화), 광교노인복지관 라인댄스 A반은 광교예닮학교 강당에서 4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댄스공연을 할 예정이다.

수원중앙복지재단은 2008월 9월 설립 이래 수원굿윌스토어, 꿈자리보금자리, 버드내노인복지관,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등의 운영을 통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재단의 비젼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사람을 존귀하게‘ 이며 미션은 하나님의 사랑으로 진정한 섬김과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복지 공동체이다.

재단은 영성, 정직, 섬김, 소통, 창의의 핵심가치로 새로운 지역복지 대안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재단, 거룩한 영성과 탁월한 역량으로 성장하는 재단, 사랑을 잇고 나누는 자원 허브(HUB) 재단, 지역사회를 넘어 세계를 품는 글로벌 재단이다.

고명진 대표이사는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라는 성경말씀과 같이 "복지사역을 지역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때 그 열매가 커집니다.”고 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