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수원시영통구지회(이하 영통구지회)는 10월 18일(목) 오전 10시에 영통구지회 4층 하나로 홀에서 ‘제 5대 영통구지회 회장’ 선거를 실시했다.

▲ ‘제 5대 영통구지회 회장’ 선출을 위한 임시총회 전경

영통구지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4일 선거관리규정 제12조에 의거 선거일을 공고하고, 아울러 선거인명부 열람기간 및 장소도 공고했다.

이어 지난 8일에 최병옥, 김열경, 김기락 3인이 후보자로 등록하였음을 공고하면서 투표 및 개표장소도 공고했다.

 

오전 10시에 대의원 1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가 진행됐다.

 

개회선언, 국민의례, 한관석 영통노인대학장의 노인강령 낭독, 김형식 지회장의 인사말씀이 있은 후 의장은 ‘제 5대 영통구지회장 선출’ 의안을 임시총회에 상정했다.

이어 입후보자 3인(기호 1번 최병옥, 기호 2번 김열경, 기호 3번 김기락)의 소견 발표가 있었다.

▲ 김영록 선거관리위원장이 투표요령과 투표시 유의사항을 설명하고 있다.

선거관리위원장은 투표요령과 투표시 유의사항을 설명하고 “대의원들께서는 선거 사무 직원의 안내에 따라 투표소로 이동하여 투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 투표 및 개표 장소

선거관리위원장은 “참석하신 대의원님들이 모두 투표를 마치셨으므로 투표를 종료합니다.“고 선언 후 개표를 시작했다.

선거관리위원장은 개표가 종료되었기에 개표결과를 발표하고 당선자를 선포했다.

대의원 121명 중 115명이 참석하여 115명이 투표했으며 무효표는 1표다.

후보자별 득표수는 유효투표 114표 중

기호 1번 최병옥 후보 16표,

기호 2번 김열경 후보 83표,

기호 3번 김기락 후보 15표로

선거관리규정 제 38조에 의거 기호 2번 김열경 후보자가 당선자로 결정되었음을 보고했다.

그리고 김영록 선거관리위원장은 김열경 당선자에게 당선증을 교부했다.

의장은 ‘제 5대 영통구지회장 선출’ 의안이 가결되었음을 선포했다.

이어 김열경 당선자의 인사말씀을 끝으로 제 5대 영통구지회장 선거는 종료됐다.

▲ ‘제 5대 영통구지회 회장’ 선거에서 당선된 김열경 어르신

제 5대 영통구지회장 김열경 당선자는 광교IT기자단과의 당선소감 인터뷰에서 ”영통구지회를 위해서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복지향상 뿐만 아니라 모든 면에서 앞장서서 경로당 회장분들과 함께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 대의원 115명이 참석한 임시총회가 끝나고 점심 식사하는 전경

제 5대 영통구지회장 선거에서 당선되신 김열경 어르신 축하드립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