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기금 마련을 위한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 후원금 모금행사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은 영통구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 중 재가복지사업(독거어르신지원사업)은 가장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우리 복지관에서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입니다.

독거노인생활관리사 24명을 통해 영통구 11개동 총 670명의 독거어르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300여 명의 어르신은 경제적 도움과 지속적인 관심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이 사업은 전액 여러분께서 내신 후원금으로만 사용하여 지원하도록 되어있습니다.

현실적으로 후원금이 많이 부족합니다.

복지란 성격상 퇴보할 수가 없습니다. 향상 내지 최소한 현상 유지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지난 4월에 하트리본켐페인(사랑마음잇기운동)을 펼쳐 CMS자동이체 방법으로 개별후원금을 모금했지만 그 실적은 저조했습니다.

이제 동절기에 접어듭니다.

우선 올해 독거어르신들의 월동준비를 위한 지원이 당장 필요합니다.

김장지원-연100명 이상, 후원물품(전기장판 이불 등)지원-연30명 이상, 난방유·연탄지원-연10명 이상 등 독거어르신들에게 지원할 후원금을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내년 상반기에 재가복지사업(밑반찬지원, 생신잔치, 통합건강지원프로그램, 명절맞이행사, 춘추계나들이, 독거노인생활관리사활동지원)에 필요한 후원금도 함께 마련해야 합니다.

이에 우리 복지관에서는 오는 11월 14일(수) 우리지역 어르신의 행복을 위한 하루찻집 ‘만남과 나눔을 잇는 다리’를 열어 사전에 티켓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을 후원금으로 사용합니다.

● 티켓은 평생교육프로그램반, 봉사단, 동아리의 해당 임원(반장 또는 부반장, 단장 또는 부단장)을 통해 구입 가능하며, 복지관 2층 사무실에서 개별적으로 항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티켓은 행사 당일(11월 14일)

★ 식사(4층 경로식당): 뷔페(10:30~14:00)

★ 찻집(지하1층 A-cafe): 차&다과세트(10:00~17:00)

★ 영화(롯데시네마광교점): 폴란드로 간 아이들(10:30/14:30/19:30) 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0,000원권 티켓은 식사/찻집/영화 중 1가지를, 20,000원권 티켓은 2가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영화는 시간별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복지관으로 사전 신청 바랍니다.

 

티켓 구입이라는 여러분의 작은 도움이 생활이 어려운 독거어르신들에게는 이번 겨울을 훈훈하게 보낼 수 있는 큰 보탬이 되리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