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한 어르신 탁구대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는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KT&G복지재단의 지원으로 25일(목)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제15회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를 열었다.

▲ 탁구대회장 전경

제15회 KT&G복지재단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는 전국 노인복지관 회원기관 138개소에서 어르신 및 인솔자 2,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격은 협회 회원기관인 노인복지관 이용자 만 60세 이상 남·여 어르신이다.

전국 규모의 탁구대회를 통해 어르신 개개인의 기량 발휘 및 성취감 향상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적인 노년의 모습으로 건전한 여가문화를 형성하고자 광교노인복지관은 KT&G복지재단 제15회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에 참가했다.

▲ 왼쪽부터 김봉문, 장길자, 이규식, 이기환 강수인, 김옥주, 박현선, 김혜경 어르신

이날 남자선수단(예비선수 포함)은 강수인, 김봉문, 이규식, 이기환 어르신 4명과 여자 선수단(예비선수 포함)은 박현선, 김옥주, 장길자, 김혜경 어르신 4명으로 총 8명이 대회에 참석했으며 복지사인 이보영, 정백철 요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오전 8시부터 선수단 등록과 번호표 배부를 받고 제1경기 선수단 도열이 있은 후 VIP 기념식 무대로 이동해 착석했다.

.

오전 9시에는 사회자의 탁구 대회 취지 및 의의 등 개식통고, 국민의례, 개회선언, 대회사, 격려사, 축사, 선수대표 선서, 경기관계자 및 심판소개를 했다.

KT&G복지재단 민영진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이 대회는 어르신 여러분들이 주인공이십니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시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를 격려하고 화합하는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고 말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전용만 회장은 격려사에서 "우리협회는 KT&G복지재단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으로 벌써 15년째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제15회 KT&G복지재단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를 통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다양한 기술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고 말했다.

▲ 우리가 ~ 최고! 최강!, 광교노인복지관 파이팅!

공식행사가 종료되고 무대에서는 모든 참석자들이 준비운동으로 치어리드와 함께 에어로빅을 활발하게 펼쳐 실내가 온통 신나는 춤바다로 물결을 이루었다.

오전 10시에 탁구 테이블 설치를 한 후 경기 안내 방송을 시작으로 오전경기(예선)를 하고 점심식사 후 오후경기(본선)를 진행했다.

▲ 남자복식(강수인, 김봉문)

경기는 조별예선리그에서 총 54개조가 참가하여 3개 기관씩 편성했다.

단체전 3복식으로 여자 복식, 남자복식, 혼합복식 순으로 진행했으며 3전 2선승제로 하고 여자복식 및 남자복식 진행 후 2대0일 경우 혼합 복식을 제외했다, 단 1:1일 경우 혼합복식 경기로 진행했다.

조별리그를 진행하여 각 조 1위 그룹 백두리그, 2위 그룹 한라리그, 3위 그룹은 본선 탈락이다.

본선은 각 그룹별 토너먼트 형식으로 백두(예선 1위조), 한라(예선 2위조)로 진행했다.

64강 토너먼트 3전 2선승제로 실시하여 백두리그 4강 4팀, 8강 4팀과 한라리그 4강 4팀으로 준결승, 결승 없이 시상했다.

시상은 백두리그는 우승 4강에게 상금 및 상패를 복지관에 증정하고 4팀에게는 선수에게 개인 메달을 증정했다. 상금은 각 40만원씩 총 160만원이다.

준우승은 8강에 상금 및 상패를 복지관에 증정하고 4팀 선수 개인에게 메달 증정을 했다. 상금은 각 30만원으로 총 120만원이다.

한라리그는 우승 4강에 상금 및 상장을 복지관에 증정했다. 4팀 선수에게는 개인 메달을 증정했다. 상금 각 20만원으로 총 80만원이다.

탁구대회 입상기관 시상과 행운상 추첨을 하고 참석 VIP와 입상자 전원 기념 촬영을 한 뒤 사회자의 종료멘트로 끝을 맺었다.

.

광교노인복지관은 한라리그 16강에는 진출해서 8강전에 진출했는데 아쉽게도 4강전에는 진출하지 못했다.

노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한 어르신 탁구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노인복지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광교노인복지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해 본다.

▲ .

한편 KT&G복지재단 제15회 전국 어르신 탁구대회는 2018. 7. 19(목) ~ 8. 10(금) 138개소 선착순 접수를 받았다.

KT&G복지재단은 ‘다함께 행복을 나누는 선진복지의 실현’을 위해 2003년 설립되었으며, 사회복지시설 지원, 저소득 아동·노인·장애인지원, 저소득층 의료비지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적으로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램블러로 이동됩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