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봉사단(단장 전택현) 60여 명은 지난 18일(일) 오전 8시에 겨울철을 앞두고 독거 어르신과 한 부모, 다문화, 장애인 가족을 위해 연탄 나눔과 김장김치 봉사를 진행했다.

징검다리봉사단 전택현 단장은 “독거어르신과 다문화, 장애인, 한 부모가정 등 소외계층으로 사각지대에서 어렵게 사는 세대를 교회나 주민센터 또는 이웃에서 추천을 받거나 우리 봉사단원이 수소문해서 집안(청소)정리, 도배, 연탄이나 김장 등 생필품 제공, 가구수선이나 구입, 지붕개량, 화장실 타일, 전기안전, 수도, 페인트공사 등 크고 작은 일손을 도와 봉사활동을 해왔다. 이번 겨울에도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이웃의 후원금과 단원의 성금으로 연탄과 김장김치를 마련해 전달하게 됐다.”고 인사했다.

설향희 총무는 단원에게 미안함을 가득 안은 채 “연탄 2,000장 나눔은 4가정 독거어르신에게 배달하고, 3년 동안 봉사활동을 해온 30세대 가정에 가족 수가 적으면 10kg, 많으면 20kg 씩 김장김치를 나누어 드린다.”고 설명했다.

설향희 총무는 이번 나눔 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 “강원사랑 66감자 바위 친구들이 연탄과 김장 나눔 봉사에 참여하겠다고 고구마 10상자, 감자 20상자, 두부 5상자, 연탄 650장, 떡 2말, 버섯가루와 성금 120만 원 등 만원의 행복모금을 마련해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박성숙 재무는 “찬조.기증받았거나 후원금으로 준비한 선물에 예쁜 스티커를 붙이려고 제가 제작했습니다만, 포장하는 수고는 우리 단원이 함께 협조해줘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강원사랑 66감자 바위 친구' 김봉기 회장은 “나눔 봉사에 참여하려고 설레는 마음에 배고픔도 잊으면서 강원도 강릉에서 출발해 수원 봉사 장소에 도착했다. 전택현 단장과 봉사단원이 일사분란하게 각 팀으로 나누어 김장 김치 300kg과 연탄 2,000장을 각 세대에 전달하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흐뭇한 마음이 새록새록 쌓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징검다리봉사단의 활동에 도움이 되는 일을 찾아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했다.

정기봉 감사는 “강원도 친구가 정말 정성스럽다. 멀다는 생각을 버리고 봉사에 참석하려고 새벽부터 달려오는 그들이 천사라고 말하면서 우리 봉사단원도 단원의  손길이 이어져 기부와 찬조로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오늘이 빛이 나는 하루였다.”고 고마움을 말했다.

정금진 단원은 “봉사에 동참하려고 강원도에서 온 친구들이 멋있고, 연탄과 김장김치를 차량과 배달로 나눔 봉사에 참석하는 우리 단원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조재우 단원은 “오늘 나눔 봉사에 참석한 단원이 믿음직스럽다. 그래서 고생한 우리 단원을 위해 봉사단 앨범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주형준 단원은 “그동안 봉사에 참여했던 단원의 노고를 조금이나마 달래기 위한 송년행사가 준비됩니다. 우리가 실천했던 봉사로 자랑스러운 이야기꽃도 피우고, 새로운 봉사에 대한 계획을 세워 토론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 많이 참석해주세요.”라고 홍보했다.

남궁예진 단원은 “봉사단체를 만나 두 번째로 활동하는 날, 참여하는 데 따뜻하게 대해주고 챙겨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하루하루가 소중하고 뜻있는 날을 맞이하게 해줘서 보람찬 생활하는 자신이 사랑을 받는 것 같아 오히려 고마울 뿐이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징검다리봉사단원의 작은 봉사가 요즈음처럼 험하고 힘든 메마른 사회에 즐겁고 따뜻한 마음이 모일 수 있는 바른 사회가 이뤄지기를 기대해본다.

사랑의 연탄과 김장 나눔 봉사에 도움을 주신 분

연탄 1장: 650원, 절임배추: 32,000원

정기봉 감사: 20만원, 무학사 혜명스님: 5만원, 달달한 전쌤 전새미(캐릭터케이크 전문점): 100만원, 최병용: 30만원, 가수 백동석: 20만원, 이미경: 10만원, 황순효: 5만원, 이금숙: 10만원, 조수빈: 10만원, 박현숙(정자시장 부녀회장): 5만원, 최경의: 5만원, 곽무영: 5만원, 전택현 단장: 30만원, 변은순: 3만원, 전후진: 5만원, 홍정호: 연탄100장(6만5천원), 이재영 부단장 지인: 20만원 상당 과자류, 정금진: 5만원 + 무(100개) + 장갑(100켤레), 김정선: 7만원 + 초콜릿(60세트), 니즈푸드(학교급식업체 김동균 대표): 쌀 20kg 10포, 설향희 총무: 핸드크림 50개, 신조선: 마스크(200개) + 장갑(200켤레), 서지애: 소화제(환)40병, 남궁예진: 사다리 1개 + 지게 2개 + 구운동할아버지 털 신발 1족, 남문다이소 점장: 김치 통 30개, 못골 시장 종로떡집: 떡 지원, 홍은희: 동화책 100권, 박웅종: 벽지 20롤, 박영서와 서인화: 잡채 50인분, 박성숙 재무: 징검다리봉사단 예쁜 스티커 + 대봉 30상자 + 2019년 달력 30개.(무순)

 

사진제공: 징검다리봉사단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