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지난 21일(수) 오후 2시에 공단 광주지부에서 ‘교육직 퇴직공무원의 전문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광주교육삼락회와 체결했다.

▲ 좌: 광주교육삼락회 이태성 회장과 우: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지부 윤종기 지부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모습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공단 윤종기 광주지부장, 광주교육삼락회 이태성 회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 윤종기 지부장(좌)과 이태성 회장(우)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다.

앞으로 양 기관은 ▲ 교육직 퇴직공무원의 재능기부 및 전문봉사 활동 지원 ▲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활성화 협력 ▲ 사회공헌활동 정보 교류 등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윤종기 광주지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직 퇴직공무원의 공직 경험 및 재능을 활용한 소외계층 학습지도 활동 등 전문봉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광주교육 삼락회 임원과 광주지부 임원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찍다.

양 기관의 협약 체결로 재능기부와 사회공헌활동에 이바지하여 앞으로 건전한 사회가치 실현과 지식정보의 창출로 국가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정보사회로 발전할 미래사회를 기대해본다.

 

사진제공: 공무원연금공단 광주지부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