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인성표창, 제8회 대한민국가족복지대상 수료식

'2018년도 정기총회 및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시상 & 제7차 미래가족포럼 개최 안숙 부장l승인2018.12.02l수정2018.12.04 11:58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지난 30일(금) 오후 3시에 국회의사당 본관 3층 귀빈관에서 인재개발진흥원이 주관하고,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이사장 오서진) 주최한 '2018년도 정기총회 및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시상 & 제7차 미래가족포럼'이 있었다.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가족 평생교육 및 가족여가문화 확산을 위한 목적으로 분야별 지도자들을 발굴하여 대한민국가족지킴이 뜻을 널리 알리고 함께 동참하여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한 일환으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2012년에 설립되어 가족해체 예방을 위한 범국민 가족교육, 건강한 사회, 행복한 가정 만들기 캠페인, 토론회와 무료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이날 행사는 1부 정기총회와 2부 포럼, 3부 인성표창 시상식 및 가족복지전문가 수료식 등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했다.

시상식은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심의선정위원회가 사회 각 분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조성을 위해 공헌한 인물 및 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했다.

먼저 부총재인 이창기 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회장과 자문위원인 아주대학교 최운실 교수가 영상을 통해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하였다.

▲ ㈜에듀8760 이광종 대표가

이어 ㈜에듀8760 이광종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7차 미래가족포럼을 진행했다..

▲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오서진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있다.

개회식에서 오서진 이사장은 “2012년 11월 21일 창립일부터 시작된 대한민국실천대상이 벌써 7회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2015년 혼인에서 이혼으로 인한 가족해체가 35.7%로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가족해체는 빈곤가족증가의 원인도 되고 있습니다. 훌륭하신 사회지도자분들과 손잡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하여 노력하고자 시상식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족지킴이는 온라인대안학교 ‘드림스마트 스쿨’을 통하여 청소년들에게 학업의 기회를 주고자 다각도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평생교육학습으로 가족의 중요함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한 계도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가족의 행복함을 추구하기 위하여 ‘가족 웰빙’, ‘가족여가’, ‘가족문화’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을 위하여 많은 특별임원 및 교육위원, 회원들과 함께 손잡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수상하시는 귀한 분들 축하드립니다.”고 말했다.

▲ 국회의사당 본관 3층 행사장

.

▲ 대한민국가족지킴이 힐링송 ‘툭툭 털고 삽시다’를 부르는 대학생들

김철우 회장과 오서진 이사장의 특별임원 추대식이 있었다. 시상에 앞서 문화예술 사회공헌 조재윤 대표가 제작한 대한민국가족지킴이 힐링송 ‘툭툭 털고 삽시다’를 대학생들과 함께 모두는 힘차게 불러 분위기를 조성했다.

대한민국실천대상은 2012년 제1회 반기문 UN사무총장이 받은 바 있으며 이번이 7회째이다.

▲ 제7회 대한민국실천대상 수상자 샘해밀턴 가족과 오서진 이사장

제7회 대한민국실천대상에 이어 제7회 대한민국인성표창 시상식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청년, 성인, 대학생, 자원봉사자 순으로 자문위원 이종락 목사가 시상했다.

성인인성표창 시상식에서 재능기부 실천부문에 광교IT기자단 안숙 부장이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상했다,

▲ 성인 인성 표창 수상자
▲ .성인 인성 표창 수상자 안숙
▲ .청년 인성 표창 수상자
▲ .대학생 인성 표창 수상자
▲ 청소년 인성 표창 수상자
▲ 제8회 대한민국가족복지 지도자 대상 (가족복지 교육 수료자)
▲ 제8회 대한민국가족복지 지도자 대상 (가족복지 교육 수료자)
 

이어 제8회 대한민국가족복지 지도자 대상(가족복지 교육 수료자) 및 제8기 가족복지전문가 교육수료식을 진행했다. 대한민국가족지킴이 가족복지 교육 이수자 11명은 8주간 교육을 이수했으며 권영세 교수가 전문가과정수료식을 진행했다.

오서진 이사장은 6년여 동안 75명의 가족복지 제자들이 수료를 했는데 내년엔 전체 워크샵을 기획할 예정이라고 했다.

▲ 제8회 대한민국가족복지대상 가족복지 교육 수료자
 
▲ 자원봉사자들과 함깨. . .

한편 오서진 이사장은 지난 11월 10일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2018 평생학습타임즈 대한민국 평생교육사 대상’에서 평생학습을 공유하고 확산하는데 기여해 공로패를 수상한 바 있다.

저서로는 ‘건강가정복지론, 툭툭 털고 삽시다’ ‘스마트폰 속 손가락 수다’ 등이 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램블러로 이동됩니다.

안숙 부장  ansuk6531@naver.com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숙 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후원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22(이의동 177-11)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
대표전화 : 031)8006-7400  |  팩스 : 031)8006-7459  |  후원문의 : 031)8006-7406
등록번호 : 경기 아51167  |  발행인 : 한해영 관장  |  편집인 : 김봉집·김영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해영
Copyright © 2018 광교IT기자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