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20(일)~21일(월) 1박 2일로 광주광역시교육청과 광주광역시스키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광주광역시체육회와 대한스키협회가 후원하여,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만선하우스 카페테리아 2층에서 200여명이 참석해 제30회 광주광역시스키협회장배, 제10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 스키대회를 개최했다.

▲ 시상식을 마치고 광주광역시 스키 임원과 함께기념사진을 찍다.

대회식순은 개회식(전야제) 1월20일(일) 17:00~19:30(만선하우스 카페테리아 2층)에서 진행했다.

▲ 식전행사의 이모저모

1부 식전축하공연(17:00 ~ 18:00)은 ‘박찬원 공연 팀’이 “요들 송, 룸바(쿠바에서 알려진 민속무용과 그 음악), 차차(댄스 음악의 하나), 파소도블레(라틴아메리카댄스(Latin America dance) 중 하나. 스페인에서 발생한 무곡(舞曲)으로 빠르고 율동적인 리듬이 특징)과 스윙(스윙은 ‘흔들다’라는 사전적 의미에서도 알 수 있듯이, 듣는 이들의 춤 본능을 자극하는 음악임)으로 시전행사로 분위기를 고조했다.

2부는 “광주광역시 스키협회 이광중 전무이사는 그동안의 일상생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를 이곳 설원의 땅, 무주에서 마음껏 해소하기를 바라며, 우리 협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고 말을 전했다. 개회식에 앞서 이번 대회를 위해 찬조와 경품협조를 지원한 분과 내빈을 소개하고 개회를 선언했다.

▲ 광주광역시교육청 김제안 체육건강과장이 개회 축사를 하는 모습이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교육감을 대신해 김제안 체육건강과장은 “우리 지역은 다른 지역과 달리 동계스포츠를 즐기는데 환경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미흡한 시설로 성장의 어려움이 있는 게 현실입니다. 스키대회를 계기로 대중화에 노력하고 꿈을 향해 달려가는 우리 선수가 성장하도록 힘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에 최선을 다하고 안전한 대회가 이뤄지도록 스포츠 정신을 발휘하기를 바랍니다.”고 개회사를 전했다.

▲ 광주광역시스키협회 김인주 회장이 대회 축사를 하는 모습이다.

광주광역시스키협회 김인주 회장은“광주스키협회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헌신, 봉사하고 노력해준 임원과 선수, 동호인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우리스키협회는 전국스키문화에 어깨를 나란히 하려고 지금도 땀 흘려 선수 육성과 생활스키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축제를 마음껏 즐기고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해서 정정당당하게 경기에 임하고 안전한 대회를 기대합니다.”고 대회를 축하했다.

대한스키협회 김치현 회장은 “대회를 통해 국가대표선수로서의 꿈에 도전하는 어린 선수가 많이 배출되기를 기대합니다. 순백의 눈과 같이 공정한 대회운영으로 선의의 경쟁을 통해 스키가 국민스포츠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원해주기 바랍니다.”고 격려했다.

▲ (우)조승범, (좌)문채영 선수 대표가 광주광역시 스키협회 김인주 회장 앞에서 선서를 하는 모습이다.

선수대표 조승범, 문채영은 김인주 협회장 앞에서 “제30회 광주광역시스키협회장배, 제10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 스키대회에 참가한 선수단 일동은 제반 경기 규칙을 준수하고 페어플레이 정신으로 정정당당히 경기에 임할 것을 선서합니다.”고 선서했다.

내일 경기진행에 대하여 김호성 심판 경기이사가 자세하게 설명했다.

이광중 전무이사는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으로 안전하게 대회를 마친 것에 대해서 감사합니다. 시상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고 발표했다.

 

시상내역

구분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청년부

장년부

4학년이상

1학년

2, 3학년

1학년

2, 3학년

40세 이하

40세 이상

소속

이름

소속

이름

소속

이름

소속

이름

소속

이름

이름

이름

1위

송원초

최환희

서강중

이승준B

고려중

윤서준

송원고

전민석

동성고

이제원

김용석

안현주

살레시오

조영주

상일중

양지원

 

 

 

 

 

 

문채빈

 

2위

주월초

이승준A

살레시오

박선욱

서석중

이경원B

동성고

김성엽

서석고

조승범

정채혁

백종채

삼각초

윤서연

광주중

문채영

 

 

 

 

 

 

정보영

 

3위

효천초

김정헌

 

 

일동중

이승민

동성고

손동현

동성고

조윤종

 

문세훈

서초

양다연

대성여중

김현지

 

 

 

 

 

 

이은민

 

제10회 광주광역시 교육감배 스키대회 고등학교 종합우승: 광주동성고등학교, 종합우승 지도교사상: 동성고등학교 교사 김태훈, 최우수 선수상: 동성고등학교 이제원, 미래의 콩나물 꿈나무 발굴 상: 김연우(살레시오초등학교)

▲ 우수선수자의 모습이다.(1)
▲ 우수선수자의 모습이다.(2)

이상으로 제30회 광주광역시스키협회장배, 제10회 광주광역시교육감배 – 스키대회 1박 2일 일정을 마쳤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