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한빛초 5~6학년 흡연예방 뮤지컬 관람

용인한빛초등학교(교장 이규만)는 지난 4월 1일(월) 학교 내 강당에서 5~6학년 학생 260여명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뮤지컬 ‘미래에서 온 친구를 소개합니다’ 공연을 관람하는 행사를 가졌다.

▲ 흡연예방뮤지컬관람

이번 공연은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 프로그램의 하나로, 극단 <날컴퍼니>를 학교로 초청하여 흡연 권유 시 자신의 의사를 당당하게 표현하고 거절하는 기술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개사한 음악을 중심으로 학교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뮤지컬로 만들어 집중력을 높이고 효과적으로 흡연예방 교육 내용을 학습할 수 있었다.

▲ 비흡연약속 선서식

용인한빛초등학교는 경기도교육청지정 흡연예방 실천학교로 흡연예방 선포식, 설문조사, 흡연예방교육, 뮤지컬 관람, 캠페인, 전시회, 엽서 만들기 공모전 등 학생중심의 흡연예방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 비흡연 선서를 하는 학생들

이규만 교장은 “청소년기 흡연이 그대로 평생흡연으로 지속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초등학교에서의 흡연예방교육이 제일 중요하다”며 “가정과 학생 및 지역사회가 참여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5학년 어린이는 “뮤지컬을 통해 담배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역시 담배는 피우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더 확고하게 드는 것 같다”는 참여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