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수원 광교호수공원 재미난밭 및 호수 수변도로에서 ‘2019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대회’가 열렸다.

▲ 참가기부금과 후원금 전달식, 보드판 사진촬영

이번에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삼성전자, 경인일보, 티브로드(t-broad)가 공동주최하고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수원시, 블루인터내셔널, 경기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IBK 기업은행, 윌스기념병원, 콘티넨탈 오토모티브 시스템, NH농협은행 경기영업부, 쉬즈메디병원, 경기여성봉사특별자문위원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에서 후원하여 3억여 원이 모금됐다.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는 1m당 1원씩 기부금을 모금하는 캠페인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전액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하는 국내 최대 나눔워킹캠페인이다.

▲ 2019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 개회식

2003년 시작해 올해 17번째로 맞이하는 나눔캠페인에는 총 21,105명이 신청하였으며, 참가자들이 내딛는 건강한 발걸음이 사랑의 김장나눔, 위기가정 긴급지원에 사용된다.

이번 참가는 삼성전자가 17,591명 임직원의 신청으로 최다이며, 일반단체 참가로는 경기도시공사 104명, 학교단체 참가로는 평택동일공업고등학교 60명이 최다로 참가했다.

행사는 1부 광교호수공원 원천호수 수변도로 나눔워킹캠페인과 2부 광교호수공원 재미난 밭 자선콘서트로 나뉘어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동서울대학교 힙합동아리 ‘2st.Like(투스트라이크)’의 식전공연이 있었다.

2019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 개회식은 오전 10시에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훈동 회장, 삼성전자 사회봉사단 하현재 부단장, 경인일보 김화양 사장, 티브로드 장형석 대표, 김희겸 경기도 행정1부지사,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이 축하 인사를 했다.

▲ 반려견 웰시코기도 참가비를 내고 동참

김훈동 회장은 “오늘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남을 위해 생각하는 것처럼 값진 건 없다고 봅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삼성전자, 경인일보, 티브로드와 함께하는 자선걷기는 단순히 걷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한 걸음 한 걸음 걸으면서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그런 값진 걸음입니다. 오늘 함께 참여해주신 시민여러분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참가기부금과 후원금 전달식은 보드판 사진촬영으로 대신했다.

티브로드에서 5,000만원, 삼성전자에서 3,000만원과 경기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블루인터내셔널, 농협중앙회 정기지역본부, 윌스기념병원, IBK기업은행, 콘티넨탈오토모티브시스템, 농협은행 경기영업부, 싀즈메디병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경기도협의회, 경기여성봉사 특별자문위원회에서 후원했다.

단상에 자리한 내빈들은 사회자 신호근 MC의 카운트다운에 맞춰 축포버튼을 누르고 팡파레의 울림과 동시에 축포를 쏘아 올렸다. 그리고 맞춤 체조로 준비운동을 한 후 에어아치에서 단체촬영을 했다.

▲ 참가자들(내빈과 도민)이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를 하고있다.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는 대한 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의 신나는 풍물놀이에 맞추어 모듬(1모듬~10모듬)별로 출발했다.

광교호수공원의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하며 가족, 이웃과 함께 걷는 곳곳에는 안전요원과 진행요원이 있었고 휴지통도 설치돼 있었다.

자선걷기는 광교호수공원 원천호수를 한 바퀴 돌아오는 원천호수 둘레 한바퀴 약4.5km 코스로 도보 1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됐다. 다 걸은 후 다시 재미난밭으로 돌아와 집결해 곧바로 티브로드 수원방송이 주최하는 자선콘서트를 관람했다.

자선콘서트는 여자아이들, FAVORITE, 가을로 가는 기차, 디크런치가 출연해 공연을 했다.

▲ 대한 적십자사 봉사회 수원시지구협의회

또 적십자 가족으로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김양숙 부회장, 봉사회 경기도협의회 김경숙 회장, 재난대응봉사회 경기도협의회 임헌창 회장, 안전강사 경기도협의회 최상오 회장, 경기RCY위원회 류상택 위원장, 경기RCY동문회 하성자 회장, 어린이RCY지도교사 경기도협의회 박명희 회장, 청소년RCY지도교사 경기도협의회 곽문용 회장, 경기도혈액원 김명훈 원장, 경기지사 최석환 사무처장 등이 함께했다.

▲ 오전 8시 30부터 오후 1시까지 나눔캠페인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다.

오전 8시 30부터 오후 1시까지 나눔캠페인 부스에서는 각 부서 및 협력기관의 협조로 다양한 이벤트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에 참가자들이 내딛는 건강한 발걸음이 사랑의 김장나눔, 위기가정 긴급지원에 사용되고 있는데, 단순히 걷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이들이 어우러져 친목을 돈독히 하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본다.

한편 희망나눔 1m 1원 자선걷기 참가기부금은 1인 10,000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증액 가능)이며, 봉사활동확인서(4시간)는 신청 홈페이지 및 1365자원봉사포털 출력(1365 가입자 한해서)하면 된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램블러로 이동됩니다.

공동취재: 김봉집 단장, 김영기 부단장

사진제공: 장신홍 고문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