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문연수 중인 뉴질랜드 교원과 교육행정 관계자 16명이 지난 17일(수) 11시에 수원산의초등학교를 방문했다.

▲ 산의초 교장, 교원들이 뉴질랜드 교원, 교육행정 관계자와 함께 촬영

뉴질랜드 한국교육원은 뉴질랜드 교원과 교육행정 관계자의 한국 교육 이해를 높이고 양국 학교 간 교육교류 활성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이번 한국 방문을 추진했다.

방문단은 혁신학교면서 국제교류협력학교인 산의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이 준비한 환영 오케스트라 연주를 듣고, 학생수업에 참관했다. 

윤성철 산의초등학교 교장은 교원들(이현정, 이예슬, 김미성, 최서영 영어 전담교사)과 학교 현관 로비에서 방문단을 맞이하여 차와 다과를 대접하며 담소를 나누고,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 교육 활동을 공유했다.

▲ 산의 오케스트라단이 뉴질랜드 방문단을 위해 환영연주를 하고 있다.

시청각실로 이동한 방문단은 산의 오케스트라 환영연주에 흡족함을 표현했다.

연주가 끝나자 윤성철 교장은 참석자와 산의초등학교 소개를 하고, ppt를 통해 혁신학교 및 국제교류학교를 소개했다.
▲ 학생수업에 참관

이어  2, 3, 5, 6학년 교실에 들려 수업참관을 하며 학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체육관과 도서실 등 교내를 둘러보았다.

▲ 윤성철 산의초등학교 교장이 뉴질랜드 교육관계자들의 방문에 환하게 웃고 있다.

윤성철 교장은 “오늘 뉴질랜드 교육관계자들이 산의초등학교를 찾아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영합니다.”며 "앞으로도 산의초등학교는 뉴질랜드와 국제 교육·문화교류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입니다."고 말했다.

▲ 체육관

뉴질랜드 초·중등 교원들은 한국 방문 전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경기도교육청을 방문할 것을 특별히 요청했다. 

경기도교육청은 향후 양국 간 학교중심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온라인 수업교류를 활성화하고, 도내 희망학교 신청을 받아 뉴질랜드 현지 학교와 상호방문교류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공동취재: 김봉집 단장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