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의정활동 소식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근)는 23일 수원미디어센터, 기업지원센터, 탑동 시민농장을 찾아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견학했다.

 

의원들은 미디어 교육과 마을미디어 상영, 콘텐츠 제작지원 등의 업무를 맡고 있는 수원미디어센터를 찾아 주요 프로그램 운영 실태와 시민 참여현황 등을 점검했다.

이어서 지난 3월 권선구 고색동 수원일반산업단지 수원벤처밸리Ⅱ 6층에 개관, 로봇·드론·바이오 등 신산업 분야 기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고 있는 수원시 기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메이커스페이스 등 첨단장비를 체험하기도 했다.

 

기업지원센터에는 아이디어를 바로 제품으로 만들 수 있는 첨단장비인 메이커스페이스를 조성해 3D프린터, 레이저 가공기 등 59개 장비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협업으로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유휴 국유지를 활용해 텃밭체험공간, 도시농업 교육공간 등을 조성한 탑동 시민농장도 찾았다. 시는 2013년 기획재정부 소유 부지를 빌려 당수동 시민농장을 조성해 많은 시민들이 텃밭을 가꾸고 방문하는 명소로 자리잡았으나 2017년 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되면서 탑동으로 이전해 올해 처음 개장했다.

 

이종근 위원장은 “오랜 기간 시민들에게 사랑받아 온 당수동 시민농장을 대신해 가족들과 텃밭을 가꾸고, 꽃 경치도 감상하는 새로운 휴식공간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주길 바란다.”고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