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는 곧 행복바이러스를 전파하는 일이다.

기부는 가장 큰 행복을 심는 일이다. 내가 가진 재능, 시간, 물질, 노력 등 찾아 보면 얼마든지 기부하고 나눌 일들이 많다. 나눔은 내가 풍족해서가 아니다. 모자람에도 불구하고 나누는 그 마음이 곧 훈훈하고 살맛나는 세상을 만든다.

▲ 한해영 관장과 여에스더 대표와의 관장실에서의 대화

9월 3일(화) 오후 2시 아름다운 기부 즉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행사가 복지관 2층 관장실과 포토죤에서 있었다.

▲ 여에스더대표가 한해영관장에게 후원물품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서울 강남구 언주로 30길 13, 1302호, 대표이사 여에스더) 주식회사는 수원광교노인복지관에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1,500개(109,680,000원 상당)를 전달했다. 여 에스더(Esther)는 건강식품제조회사의 대표이사로, 예방의학박사로서 의사로, 방송인으로, 후배양성을 위한 강의를 비롯하여 후원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스더포뮬러(Estherformula)주식회사는 시민들이 건강기능식품 1개를 구매하면 1개의 건강기능식품을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후원하는 ‘따뜻한 손’ 이벤트를 통해 지역 내 소외받은 어르신들을 찾아보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원받은 후원물품(건강기능식품)은 수원시 영통구 내 저소득,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수원광교노인복지관 한해영 관장은 “에스더포뮬러의 지역 나눔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어르신들에게 선물같은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에스더포뮬러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후원물품증서를 전달한 후 복지관 직원과 기념촬영

오늘 행사는 복지관 직원이 함께 동참했고 시설 라운딩을 통해 복지관의 살아 있는 생활의 모습을 살피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광교노인복지관의 이모저모의 소개를 통해 복지관의 방향성과 목표, 비젼, 역할에 대해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공동취재: 김봉집 단장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