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입주자대표회의(이하 광교힐스입대의)는 지난 12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아파트 내 중앙광장 일원에서 바자회와 가을음악회를 열었다.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65 소재)는 2012년 11월 29일 준공된 세대수가 1,764세대로 상당이 큰 규모에 속하는 아파트 단지다.

이번 행사에서 1부는 바자회를 비롯한 폴리마켓, 체험놀이, 환경보호캠페인 등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하여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했으며, 2부는 오후 5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음악회를 주민들에게 선사했다.

광교힐스입대의 이오수 회장은 “우리 아파트에서는 봄과 가을 2회 주민들을 위한 축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처음 가을행사는 음악회만 개최했었습니다만 주민들이 바자회도 함께 열어 참여할 수 있었으면 하는 요구에 의거 이후 이와 같이 바자회도 함께 개최하게 되었습니다.”고 말했다.

▲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 바자회 전경
▲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 바자회 전경

바자회는 많은 주민들이 아이들과 함께 집안에 있던 물품들을 가지고 나와 흥정하고 사고팔면서 주민 상호간 대화하고 소통하면서 이날 하루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 광교자연앤힐스테이트아파트 바자회 전경

음식바자회, 폴리마켓, 체험놀이, 벼룩시장, 먹거리, 등도 제공되어 가을의 풍성함도 느낄 수 있었다.

광교노인복지관에서는 서예봉사단이 나와 서예작품 및 서예체험을 제공할 예정이었으나 강풍으로 인해 부스 설치가 어려워 부득이 철수했다.

2부 가을음악회가 오후 5시에 버스킹 공연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 가을음악회는 개그맨 '임혁필'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2부 행사는 개그맨 임혁필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 '수원여성합창단'이 합창하고 있다.

오후 5시부터 국제합창대회에서 그랑프리상을 수상한 〔수원여성합창단〕이 무대에 나와 ‘나성에 가면’, ‘그때 그사람’을 비롯한 3곡을 합창했다.

▲ '박강수'가 열창하고 있다.

이어 포크음악을 하는 1세대들이 인정한 목소리, 가요평론가들과 음악관계자들이 인정한 한국의 존비에즈로 불리는 〔박강수〕가 ‘개똥벌레’, ‘내 꿈을 펼쳐라’를 비롯한 4곡을 열창했다.

▲ '영혼다해'가 '마법의 성'을 연주하고 있다.

각양각색의 관악기를 연주하는 아티스트인 〔영혼다해〕가 마법의 성을 비롯한 4곡을 연주했다.

경상오페라단의 〔오페라 인 시네마〕 콘스트가 진행됐다.

피아노는 박현숙(피아니스트)이 맡았으며 최강지(총감독), 김종우(바리톤), 김래주(테너), 이윤지(소프라노), 홍예선(소프라노), 유하진(뮤지컬가수) 등이 출연하여 가을밤 하늘을 아름다운 목소리로 수놓았다.

 

공동취재: 김봉집 단장. 안 숙 부장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