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봉사단(단장 전택현) 80여 명은 지난 11월 17일(일) 오전 8시에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박영서장구한마당)에서 모여 추운겨울 사각지대에서 힘겹게 생활하는 독거어르신과 한 부모가정, 장애인가정, 다문화가정 등 이웃에게 작은 사랑 나눔으로 11월 정기봉사를 실시했다.

▲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다.

전택현 단장은“첫눈이 내리는 소설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도 겨울비가 촉촉이 내립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정기봉사에 참여해준 단원에게 감사합니다. 맹동을 어렵게 지낼 우리이웃에게 4년 전부터 봉사활동으로 지원했던 40여 가정을 대상으로 연탄(4가구)과 김장ㆍ쌀ㆍ생활용품 등 작은 사랑을 전하려고 합니다.”고 인사했다. 그리고 “한 해 동안 바쁜 생활 속에서도 나눔으로 휴일에 봉사활동을 함께 했던 우리 단원들의 송년회를 예고했던 대로 진행합니다. 12월에 개개인의 송년회가 많아 참석하기가 어려울까봐 미리 챙깁니다.”고 오늘 일정을 안내했다.

▲ 이웃에게 나눔을 전할 작은 사랑들.

설향희 총무는“지난여름 태풍으로 인해 배추 값이 폭등을 했고, 어렵게 살고 계신 이웃에 연탄 나눔 봉사를 하려 하는데 지난 해 연탄 1장 가격이 650원이었는데 올해는 750원으로 100원이나 인상되어 이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단원에게 부끄러운 손을 자주 내밀게 되어 죄송할 뿐입니다. 그래도 오늘 나눔 행사를 할 수 있도록 많이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고 고마워했다.

▲ 연탄 나눔의 이모저모.

이재영 부단장은“우리 봉사단원은 예쁘고 멋집니다. 경제가 어려운 올 한해도 이웃에게 작은 나눔으로 따뜻하게 마무리했네요. 오늘은 비가 오고 차가운 날씨임에도 김장과 일상 생필품을 이곳저곳 나눔 하러 다니는 등 바쁘면서도 송년회까지 행복했습니다.”고 감사했다.

▲ 사랑을 주고 받는 따뜻함을 전하다.

매월 기부 천사로 알려진 박현숙 단원은“올 겨울도 얼마나 추울까? 걱정이 된다. 어렵게 생활하는 가정에 우리단원들의 관심과 정성이 쌓인 작은 도움으로 따뜻한 겨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염원했다.

▲ 김장을 나누기 전에 김장을 준비하는 이모저모.

정기봉 감사는“오늘 날씨도 안 좋은데 우리 봉사단의 아름다운 사랑으로 이웃에게 작은 선물을 나눔으로 올 한해를 무사히 지냈다.”고 고마워했다.

▲ 김장을 포장해 사랑을 전하기전에 기념사진을 찍다.

이○숙 수혜자는 “너무 고맙고 감사하다며 덕분에 올 겨울이 더욱 따뜻하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포장한 생필품과 김장을 전하는 이모저모.

설향희 총무가 “김○욱 수혜자는 비가 오는 데도 문밖까지 나오셔 감사하다며 한참을 비를 맞고 계셔서, 더욱 가슴이 아팠다.”고 전했다.

▲ 작은 송년회의 이모저모.

양승원(17세, 수원하이텍고) 학생은“너무 열악한 환경에 가슴 아프고 마음이 아리다. 이러한 체험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오히려 감사하다. 나눔과 배려로 따뜻한 이웃이 되어 더불어 잘 살아야겠다는 다짐으로 정기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약속했다.

▲ 무대에서 악기로 연주하는 모습을 시청하다.

장예원(18세, 매향여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봉사하는 보람이 즐겁고 뿌듯한 하루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나눔 봉사참여자는 봉사활동 8시간을 인정하고, 기부로 도움주신 분은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 합니다.

우체국 예금주 전택현: 104042-02-275-681

 

* 이달에 도움을 주신 분

 

달달한 전쌤(전새미)조원동케이크전문 가게: 100만원, 정기봉 감사: 20만원, 김명제 어르신: 3만원, 박말현 단원: 5만원과 과자 7상자, 김상갑(KT)재무: 겨울점보 30벌, 지동못골시장 봉동상회 조정례 단원: 1만원, 김정희 단원: 5만원, 이정규 단원: 쌀 20키로 2포, 못골 시장 종로떡집: 떡 2상자, 수원곡반정동 오뚜기 대리점 박천광 대표: 라면 40상자, 박현숙(정자시장 부녀회장)단원: 연탄 100장, 김선화(세광 메디)단원: 연탄 100장, (주)니즈 푸드 대표 김동균 단원: 쌀 10kg(30포), 이영주 고문: 10만원, 백동석(지하터널 철근 운송)단원: 15만원, 최병용(강남 이노플러스 수학선생님)단원: 30만원, 이재영 부단장: 10만원, 이영철 단원: 5만원, 백남수 단원: 5만원, 채현숙 단원: 5만원, 이미경 단원: 5만원, 다이소 수원남문 점장: 김치 통 50개, 삼영식품 이사 황순효 단원: 두부 40판, 태산 건영 최종찬, 유지연 단원: 연탄 200장, 66강원사랑 감자바위 김봉기 단원: 감자 50상자, 66강원사랑 단원들 모금: 80만원, 정금진 단원: 5만원, 이진아 단원: 5만원, 권길주 단원: 온누리 상품권 20만원, 한은진 단원: 5만원.

 

 

사진제공: 징검다리봉사단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