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예산 1,350,000원...쌀, 롤 휴지, 덧신, 세제, 라면

에바텍코리아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행사가 2019년 12월 17일(화) 10시에 광교노인복지관 2층 하람터 앞에서 있었다.
추운 겨울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월동 및 생필품을 지원하여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돕는데 그 목적을 둔다.

에바텍코리아와 함께 추운 겨울철을 맞아 월동 및 생필품 지원 행사를 실시하여 재가복지 및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사업 독거어르신 27명에게 월동 및 생필품을 지원 전달한다.

▲ 월동 용품을 전달하는 에바텍코리아

총예산은 1,350,000원이다. 후원처의 지원 요청으로 어르신들에게 원하시는 물품에 대한 수요 조사와 함께 10명의 어르신에게는 직접 물품을 각 어르신 가정에 배달하는 내용으로 한다. 승용차 1대에 2명의 독거노인 어르신 댁으로 해서 5대의 승용차를 이용해서 배달한다. 이외 분들에게는 복지관에서 추후 일정에 맞춰 담당 독거노인생활관리사를 통하여 배부될 예정이다. 전달 품목으로는 쌀(10kg), 롤 휴지(30롤), 덧신, 세제, 라면 등 총 5품목이다.

▲ 물품을 나누고 있는 직원

지역 내 자원을 연계하여 인식 변화 및 나눔의 사회 분위기를 형성하여 추운 겨울철 월동 및 생필품 지원을 하여 지역사회 저소득 독거어르신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박래정 대표는 봉사를 하시는 분들이 은혜를 받는다. 저희들에게 매년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바쁜 중에 이렇게 봉사를 하려는 분들이 있고 오고 싶어도 일하는데 잡혀서 못 오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친구들은 다음에 오도록 하고 참 감사합니다.

한해영 관장은 추운 겨울에 많은 물건이 필요한데 그래도 어른들에게 따뜻하게 전해질 것이 있어서 참 좋다. 전에는 영통구 전체를 담당하였는데 내년에는 지역을 좀 나누어서 하게 되었다. 복지관 인근으로 매탄 1,2동, 광교 1,2동, 원천동을 집중적으로 5동 지역 500명 정도 어르신들에게 주어지는 사업이다.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사업이 내년부터 진행이 될 예정이다. 잘 배분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해에는 20명을 도왔는데 이번에 염치없이 7명의 어르신이 더 늘어나서 관리를 하게 되어 양해를 구합니다. 복지사의 말이다.

▲ 감사패 전달

에바텍코리아에 대한 감사장 수여식도 있었다. 이웃사랑의 실천에 앞장서며 사랑과 나눔의 봉사정신으로 아웃 사회 발전에 기여한 성과다. 
박래정 에바텍코리아 대표이사는 “마음은 복지관에 자주 찾아뵙고 싶은데 그렇지 못함을 양해해 주시고 어르신들이 저희들의 미래 모습인데 저희들이 나이가 들고 그러면 어르신들과 같이 되는데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라고 말했다.
어르신들의 생활관리사는 말했다. 어르신이 화사한 것을 좋아해서 덧버선을 화사한 것을 골랐다고 말했다.

어르신들의 행복한 미소와 따뜻한 겨울나기로 활짝 웃는 모습을 기대한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