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노인복지관(관장 한해영)은 코로나 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후배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감동 그리고, 지금 이 시기를 함께 잘 이겨낼 수 있도록 용기를 전하는 희망 메시지 ‘힘내세요 수원시민! 우리는 늘 이겨냈고 이번에도 함께라면 이겨 낼 수 있습니다.’란 슬로건을 내걸고 시니어 문화 챌린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60세 이상 어르신 중 본인의 재능을 활용하여 문화공연 촬영이 가능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촬영 인원은 1명~3명까지 가능하다.

챌린지 영상 촬영 방법은 ‘응원 멘트+공연(작품)’으로 촬영 분량은 5분 이내로 완성하면 된다. (응원 멘트 예시: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요! 우리 조금만 더 힘내요! 코로나에 지친 당신을 시니어가 항상 응원합니다.’)

공연은 노래, 악기, 춤, 문학(시 낭송), 미술 등으로 시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공연(작품)이면 모두 가능하며, 촬영 영상은 광교 노인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올려주면 된다.

신청 기간은 2020년 10월 12일(월)~11월 30일(월)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1. 이메일(ggsw2020@naver.com)이나 2.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청을 하여 수원시 광교 노인복지관 채널 추가 후 채팅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그리고 참가자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리며 촬영이 어려우신 분들은 전화를 주시면 촬영을 지원해 주기도 한다. 참가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다. (카메라 실행 후 QR코드 촬영)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