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발전 위한 주제, 행정서비스 행정운영 개선 관련 아이디어 제외

수원시는 시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고자‘변화의 시작,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수원시를 부탁해!’란 주제로 정책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시의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을 시민에게서 제안 받겠다는 것으로, 수원시민은 물론 수원소재 직장인과 학생, 수원시 각종 위원회 위원들까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참여자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안전도시 구현 ▲시민이 주인 되는 도시 ▲미래지향적 환경수도 및 친환경 교통 ▲사람냄새 나는 따뜻한 복지실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원 발전을 위한 주제를 선택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단, 행정서비스 및 행정운영 등의 개선과 관련된 아이디어는 제외된다.

신청은 내달 18일까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에 국민행복제안 메뉴의 공모제안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부서와 좋은시정위원회에서 1차 검토를 받게 되고 2차 제안실무심사위원회, 3차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채택 여부가 결정되고, 오는 6월 중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결과 채택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시장표창과 함께 금상 최대 600만원, 은상 최대 400만원, 동상 최대 300만원, 장려상 최대 200만원, 노력상 최대 100만원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