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만민광장 소문내기 이벤트... 커피 상품권 이벤트 진행

수원시가 시민 온라인 정책 참여플랫폼인 '수원 만민광장' 홈페이지 개편 기념으로 22일(월)부터 4월 16일(금)까지 시민들이 참여하는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원 만민광장'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는 시민들이 더욱 이용하기 쉽게 새로 개편하고, 비대면 참여하는 홍보(커피 상품권) 이벤트이다.

수원 만민광장은 시민 누구나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 수립·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시민 온라인 참여플랫폼으로 지난 2018년 12월 개설했다.

시민 온라인 참여플랫폼은 시민참여를 통해 시민과 수원시가 함께 소통하며 시정을 만들어 나가고, 많은 시민이 자유롭게 온라인 광장에 모여 의견을 내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수원시는 시민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난 10일 수원 만민광장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새로운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만민광장 알아보기' 배너가 추가됐다.

 

▲ 수원 만민광장 소문내기 이벤트 (수원시 제공).

참여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수원 만민광장'에 접속해 토론광장, 정책 제안, 주민참여예산 게시판에 안건을 등록하거나 다른 사람이 등록한 안건에 댓글을 등록한 뒤 내용을 캡처한 이미지를 '공모·접수'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토론광장(바로가기)은 시민 누구나 주요 시정, 사회적 이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공간이다. 토론 기간 중 200인 이상 댓글 참여시 해당 실·국·소·구청장이 답변한다.

정책 제안(바로가기)은 시민 누구나 수원시 정책·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간이다. 채택된 제안은 수원시 정책에 반영하여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바로가기)은 주민이 예산 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우리 동네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공간이다.

설문조사(바로가기)는 수원시 정책 과정에 시민의 의견을 묻고 반영하는 직접민주주의 실현 공간이다.

당첨자 결과발표는 4월 20일(화)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상품권(카페라테 2잔)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