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4월~6월) 온라인 평생교육 및 온라인 그룹트레이닝 강좌

광교 노인복지관은 2분기(4월~6월) 온라인 평생교육 및 온라인 그룹트레이닝 강좌를 1일(목)부터 6월 30일(수)까지 3개월간 만 60세 이상 어르신 회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줌(Zoom)으로 운영한다.

복지관은 코로나 19로 중단되었던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노년의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을 운영했다.

또한, 강사와 수강생이 소통하는 언택트 프로그램 문화에 적응하여 추후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우울감을 해소케 하고 있다.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하모니카 중급, 팝스 잉글리쉬, 요가, 영어 중급, 라인댄스, 한문서예, 기초영어 회화, 스마트생활하기 중급, 가곡 등 9개 반으로 신청 → 추첨 → 수납의 방법으로 진행했다.

신청 기간은 지난 3월 17일(수)부터 3월 19일(금)까지로 추첨일은 3월 22일(월) 10:00에 진행됐으며 추첨 이후 마감되지 않은 과목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줌(Zoom)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은 유선 및 개별 방문을 통해 앱 설치 및 사용법에 대해 사전 교육을 진행했다.

접수 방식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유선 접수와 구글폼 양식접수로 구분하여 진행했다.

구글폼 양식으로 이름과 수강프로그램을 전송할 경우 확정됨을 안내하고, 온라인프로그램은 50분씩 진행하며 수업 시간 10분 전에 문자로 참여 링크를 안내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그룹교습은 수원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 8일(월)부터 5월 20일(수)까지 주 1회, 총 8주간 진행한다.

수원시 지역주민 중 선착순으로 반별 3명 이내로 모집하여 구글폼과 전화로 접수했다. 수업은 줌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서킷트레이닝 반, 밴드 운동 반 각각 2개의 반으로 운영하고 있다. 인바디를 이용하여 사전·사후 검사를 진행하고 개별 건강 상담을 하고 있다.

관은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건강한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시간 온라인 그룹교습을 통한 정확한 운동 지도로 이용자의 기초체력 향상 및 근력증가를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인해 진행되지 못했던 건강강좌를 온라인을 통하여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양방향 소통을 통해 정확한 운동 지도, 복지관에 방문하지 않아도 안전한 나만의 공간에서 대화를 나누며 함께 운동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서킷트레이닝(다이어트, 기초체력증가)과 밴드 운동(근력, 신체 밸런스 향상)으로 각각 2개 반이 운영된다.

체지방 감소와 기초 근력 유지를 위한 서킷트레이닝 A반은 화요일 15:00~15:40 수업이 진행되고 B반은 화요일 16:00~16:40 수업이 진행된다.

밴드를 이용한 근력운동 A반이 목요일 15:00~15:40 수업이 진행되고 B반은 목요일 16:00~16:40 수업이 진행된다.

한편 줌 설치 및 사용 방법은 1:1 안내 가능 (유선 문의 후 사전예약신청 필수)하며 수업 참여 시 참여자 본인 이름으로 줌(ZOOM)에 입장해야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의 교재 및 재료비는 별도다. 국가 공휴일에 따른 휴강은 보강 수업이 진행되지 않는다. 정원 미달 과목의 경우 폐강될 수 있다. (폐강 시 개강 전에 개별 문자 예정)

 

문의 전화 031-8006-7400 / 7440 www.ggsenior.or. kr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