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 김혜원 관장 집중 인터뷰

장맛비가 더위를 식혀주는 7월 1일(금) 오후, 따뜻한 나눔의 현장이 있다는 소식을 접수하고 취재차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을 찾았다.

필자는 롯데시네마가 입점해 있는 광교 롯데아울렛 건물 4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에 탑승하였고, 내리자마자 바로 보이는 롯데시네마 영화관을 발견하였다. 매표소, 매점(스윗샵), 카페가 있고 입구 왼편에는 티켓 자동판매기가 있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모습이었다.

지난 6월 29일(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 김혜원 관장을 만나 집중 인터뷰 하였다.

▲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 김혜원관장

Q :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주십시오?

A :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10)은 롯데아울렛 4층과 5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쇼핑과 식사, 주변의 공원산책까지 가능한 도심 속의 자연친화적 문화공간입니다.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께서 영화 관람을 통해 소중한 분과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드리고 간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광교아울렛관은 2015년 9월 4일 개관하였으며, 현재 6개의 상영관과 총 889석의 좌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수원지역의 여타 상영관이 1000석 이상의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데 비해 다소 그 규모는 작지만 시설이 깨끗하여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으며 좋은 영화를 선별 상영함으로써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 있습니다.

▲ 롯데시네마 상영관 입구

Q : 영화관 운영에 있어 수익성은 어떠한지요?

A : 개관 초기에는 관람객 수가 적었습니다. 벌써 영화관을 개관한지 10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은 광교 주민들에게 저희 영화관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를 관람하러 수원 시내에 갈 필요가 없겠지요.

또한 관람객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주말에는 예약을 해놓지 않으면 한참을 기다려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수익성이 점차 좋아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죠?

저희 관의 주요 고객은 젊은 층보다 3~40대 중년층이 주말에 가족과 함께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 현재 상영 중인 영화 타잔

Q : 영화 관람료는 얼마입니까?

A : 일반인의 경우 평일에는 9,000원, 주말에는 11,000원을 받습니다.

경로우대 적용(만 6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해서는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할인하여 5,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Q : 어떤 계기로 광교노인복지관을 후원하게 되었나요?

A : 2015년 12월에 복지관에서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화나눔(영화관람)행사 후원 요청이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 공헌사업이고, 의미 있는 문화의 나눔이라 생각되어 1개 상영관을 2일간 저렴하게 어르신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2016년 5월에도 어버이 날을 맞이하여 복지관 어르신들이 오셔서 영화 관람을 하실 수 있도록 영화티켓 10장을 후원해 드렸습니다.

▲ (좌)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 김혜원 관장, (우) 광교노인복지관 이동훈 관장
▲ 광교노인복지관과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관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삼아 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의 정기적인 문화체험(영화관람)을 지원하고 기부문화 확산을 통한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동시에 저희 영화관 홍보 효과를 기대하며, 2016년 6월 29일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과 업무협력 협약(2016년 12월 31일까지 월 1회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복지관 회원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영화관람 지원)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6월 30일 10명의 어르신들이 저희 영화관에 오셔서 ‘정글 북’이라는 영화를 관람하고 가셨습니다.

▲ 6월 30일 복지관 어르신들이 관람한 영화 '정글북'
▲ 지역 어르신들이 무료로 영화를 관람하였다.

Q : 복지관에 대해 느낀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A : 복지관에 근무하는 분들을 많이 뵙지는 못하였지만, 즐겁고 재미있게 그리고 열정적으로 일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기적으로 월 1회 영화 관람하는 행사 이외에도 복지관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면서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희가 후원할 수 있는 분야가 있을 경우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복지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