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체 문화 활성화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광교오드카운티 아파트
광교오드카운티 아파트

국토교통부는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공동체 문화 활성화를 위해 2010년부터 매년 공동주택 우수관리 단지를 선정하여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시상하고 있다.

지난해 11개 시·도에서 모범관리단지로 선정한 22개 단지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위원회(위원장: 주택정책관)에서 1차 서면평가와 2차 현장 평가를 실시한 데 이어, 올해 420일 최우수 단지 1곳과 우수 단지 5곳을 선정했다.
 

2020공동주택관리 최우수 단지로 입주민들의 참여와 소통 등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의 모범을 제시한 경기도 수원 광교 오드카운티 아파트가 선정되었다.

 

광교 오드카운티 입주민 여러분!
 

'2019년 수원시에 이어 2020년 경기도 최우수 모범·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되었던 광교오드카운티아파트는 경기도 대표로 추천되어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특별시, 광역시, 각도)에서 각각 3개 단지씩 추천된 단지들과 경합을 벌여 3개 그룹(300~500세대, 500~1000세대 미만, 1,000세대 이상)에서 그룹별 2개 단지를 선정(6개 단지) 하는 전국 모범 우수단지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 단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1323일 오드카운티 아파트 단지에는 국토부 모범·우수단지선정 심사를 위해 7명이 방문하여 현장실사를 받았습니다.

이 현장실사 때도 심사위원들로부터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대를 하고 심사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수원시와 경기도 그리고 국토부까지 인정한 전국 최우수 모범·우수단지가 된 오드카운티 아파트는 가장 권위 있는 3개의 타이틀(3관왕)을 모두 거머쥔 명실상부한 명품단지가 되었습니다.

광교의 그 어느 단지도 가질 수 없는, 아파트로서 가장 받고 싶은 상을 3년여의 짧은 시간 동안 모두 받게 된 우리단지는 진정 살기 좋은 아파트로 거듭났으며 입주자대책위와 생활지원센터 그리고 입주민이 하나 되어 생동감 넘치고 어제보다는 오늘이 오늘보다는 내일이 더 살기 좋은 그런 아파트입니다.'

광교오드카운티아파트 제5기 입주자대표회의 회장 및 동 대표 일동은 "그동안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입주민 여러분들과 각 커뮤니티 시설의 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생활지원센터의 수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