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 가정 김장 나누기’

광교 노인복지관(관장 한해영) 122일 오전 9시부터 10시 까지 2021년도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행사인 () 가정 김장 나누기를 본관 1 데크에서 진행했다.

광교 노인복지관 한해영 관장과 직원일동.
광교 노인복지관 한해영 관장과 직원일동.

이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경제적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께 외부자원을 연계하여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2021년도 지정 후원업체는 하나로 TNS이다. 김장김치 완제품울 10KG 포장하여 204박스를 후원을 했다.

대상자는 관내의 취약계층 어르신 204(재가 복지사업 및 식사 배달사업, 노인 맞춤 돌봄 서비스 대상 독거 어르신 204)이다.

지원 품목은 김장김치 10kg을 전달하면서 동절기 영양 관리 교육, 말벗 및 안부 확인을 통한 정서 지원도 포함된다.

광교 노인복지관 생활 지원사와 사회복지사 직원들이 김치를 운송 차량에 싣고 있다.
광교 노인복지관 생활 지원사와 사회복지사 직원들이 김치를 운송 차량에 싣고 있다.

김장김치 전달은 생활 지원사 35과 각 담당자를 통해서 대면, 비대면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진행을 한다.

동절기 영양 관리 교육은 김장김치 전달 후 자료를 통해 간단히 교육을 해서 스스로 학습이 가능한 대상자의 경우 자료를 통해 본인이 실천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한다.

광교 노인복지관 겨울철 건강관리 교육자료.
광교 노인복지관 겨울철 건강관리 교육자료.

이번 행사에 참가한 정창숙 생활 지원사는 본인의 차에 김치 8박스를 싣고서 어르신들이 맛 있는 광교 복지관의 김장김치를 많이 기다리시는데 빨리 전달 해 드리고 싶습니다며 기쁜 마음을 전한 후 서둘러 복지관을 떠났다.

2021년도 취약계층 겨울나기 지원행사의 기대효과는 경제적정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공적 지지체계를 확립할 수 있다.

후원기금을 통한 사업 운영으로 나눔에 대한 인식변화, 나눔 공동체 의식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자원 연계 및 물품 구입을 통해 상생하는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어서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