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아울렛 광교점과 함께하는 Lovely 大바자회

롯데아울렛 광교점(정후식 점장) 1층 특설행사장에서 “광교노인복지관(관장 이동훈)과 함께하는 Lovely 大바자회”가 열렸다.

지난 4일(금) 오후 2시, 광교노인복지관 이동훈 관장 및 복지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광교노인복지관 IT기자단(염재준 단장) 20여명이 바자회 행사장을 찾았다.

지난 1일(일)부터 오는 13일(일)까지 열리는 이번 가을맞이 사랑의 대바자회에 복지관도 참여해 지역상생의 의미를 더욱 깊게하고 아울렛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도 전하는 자리를 갖기 위해서였다. 

이날 함께 동행한 기자들은 지역주민들에게 어려운 이웃을 돕기위한 바자회 현장의 모습을 생생히 담아 나눔 실천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롯데아울렛 관계자들과 참여 브랜드 판매직원, 행사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취재했다.

 

▲ 롯데아울렛 광교점1층

Lovely 大바자회는 15개 행사 참여 브랜드 (TBJ, 폴햄, 올리브데올리브, 온앤온, 타미힐피거, 레노마셔츠, 헤르본, 밀레, 루이까스텔, 노스페이스, 필립스, 블랙야크키즈, 무냐무냐, 오즈키즈, 박홍근)에서 남, 여 의류, 리빙패션, 아동패션, 생활가전 제품 등 최대 80%까지 할인해 판매하는 착한 바자회다. 더구나 판매한 수익금의 일부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 광교노인복지관과 함께하는 大바자회

롯데 아울렛 김형택 지원팀장과 광교IT기자단 염단장과의 인터뷰의 내용은?

Q : 바자회를 열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기회가 닿아서 열었나요? 아니면 행사 차원에서 열었나요?

A : 지난해 9월 오픈하고 1년 2~3개월 영업을 했습니다. 지역 주민과 지역사회, 지역 지자체에 후원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광교1동 주민자치위원회 후원을 하였고 올해는 년 말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려고 마련했습니다.
광교노인복지관 후원회 회원으로서 좋은 행사를 많이 하시는 이동훈 관장님과 상의 하다가 후원금을 전달하면 좋을 듯해서 동의해서 준비했습니다.

Q : 바자회는 1년에 몇 번 열리며, 한번 열릴 때 며칠이나 지속 되나요?

A : 올 해는 두 번째이고 한번 열리면 일주일 정도 바자회를 열고 있습니다.

Q : 바자회를 열면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예를 들어서 바자회 품목을 정하는 문제라든가 가격 조정이라든가 여러 가지 나름대로 어려운 점이 있을 텐데?

A : ‘광교노인복지관과 함께하는 大바자회’라 말하고 진행했기 때문에 지역에 기여 할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되어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Q : 바자회 행사를 통해서 나름대로 회사 홍보에 좋은 점은 있나요?

A : 좋은 상품을 좀 더 저렴하게 진행 하다 보니 그와 관련해서 고객들도 지역 주민이고 좋은 타이틀을 보고 도움을 준다는 마음이 들어 회사홍보도 되고 좋은 기여도 될 수 있습니다.

Q : 수익금은 노인복지관만 후원되는 건지 아님 다른 곳에 불우이웃돕기도 합니까?

A : 이번엔 테마 자체가 광교노인복지관과 함께이니까 약속을 지키고 작년에는 주민자치위원회에 후원하였으며 앞으로 자주 열어서 지역 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바자회가 성황리에 잘 끝나서 회사는 회사대로 사회에 봉사와 홍보가 이뤄지고 더 많은 수익금을 얻어서 지역주민에게 기여하기를 기대합니다.

김형택 팀장은 ‘Lovely’란 사랑을 담아 여는 바자회라 말했고, ‘옴니로 산다.’는 패치를 가슴에 달고 있었다.

“옴니로 산다는 옴니로 산다는 의미에 대해 "소비자가 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 각 유통 채널의 특성을 결합해 어떤 채널에서든 같은 매장을 이용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한 쇼핑환경을 옴니 채널이라고”설명하면서 현재 일부 상품에서만 제공되지만 다양한 곳에서 포인트제도, 할인 배송 등의 서비스까지 토탈로 서비스 받을 수 있게 앞으로 확대한다고 말했다.

생활가전제품 유선희 팀장은 전자제품 튀김용부터 전동 칫솔에 이르기까지 세세한 설명을 했으며, 리빙패션 코너 에서 보들보들한 모달면(모달+면)을 재료로 한 이불이라며 친절하게 설명했다.

수지에서 아이 신발을 구입 하러온 고해현(중1 엄마)씨는 바자회인 줄 몰랐지만 저렴한 상품을 사서 좋고 어려운 사람들 도와주기 위한 행사라 더 좋다며 밝은 미소를 띠며 흐뭇했다.

 

▲ 롯데아울렛 광교점과 함께한 광교 노인복지관

이번 ‘광교노인복지관과 함께하는 大바자회’행사를 통하여 광교노인복지관 사업지원과 어르신 김장행사와 장수사진 촬영 후원금으로 사용된다. 이를 계기로 우리 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해본다.

 

http://www.ramblr.com/web/mymap/trip/131533/516222/ 

 

공동취재: 유은서 부장, 김낭자, 황선영 기자.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