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의 고민을 돕고 해결한다.

                                                    2021년 사업평가회 및 2022년 계획 협의회
                                                    2021년 사업평가회 및 2022년 계획 협의회

 

광교노인복지관(관장 최영화)에서는 2022100세 시대 광교노인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광교노인상담센터는 2016년부터 상담활동을 시작했다. 매년 활발하게 상담활동을 하여 2021년도에는 개인상담 197회기를 진행했다. 올해도 상담활동은 진행된다.

광교노인상담센터는 수원에 살고 있는 어르신들이 건강과 행복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전문적인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필요시 사회복지, 의료 및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어르신의 주 호소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다양한 영역에서 좀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비밀이 보장되는 안전한 공간에서 어르신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가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내기 위함으로 광교노인상담센터는 어르신들의 건강성 향상과 성장을 위하여 어르신 및 어르신 가족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우울, 사별, 자살 등의 고위험군 어르신 및 어르신 가족을 우선적으로 상담하여 호소 문제를 해결하고 기능을 건강하게 회복하도록 돕고 있다.

 

상담 영역은 개인상담, 부부/가족 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등이 있다.

 

상담 진행 절차

1. 상담 신청 및 초기상담-상담실에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하거나 전화 혹은 카카오 톡, 오픈채팅으로 상담서비스를 신청한다.

2. 상담 진행-상담 일정 약속 후 매주 150분씩 광교 노인상담소 상담실에서 10회기 상담 진행

3. 상담 종결-10회기 상담 후 호소문제 해결 혹은 상담자와 내담자의 합의하에 따라 상담 종결

 

영역

불안, 우울, 성격, 대인관계 어려움, 사별 등으로 인한 애도 상담, 비밀로 누군가에게 털어 놓고 싶은 이야기가 있을 때

 

내방상담

1. 개인상담-개인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고 내면의 변화를 통해 개인의 역량강화와 성장을 돕는다.

2. 부부상담-부부문제, 고부갈등, 부모-자녀간 소통의 어려움 등

3. 가족상담-가족 구성원들 사이에 발생하는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며 건강한 가정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상담시간-월요일-금요일 10:00-18:00 (시간예약 필수)

상담 비용-10회기 무료(필요시 연장)

 

심리검사

60세 이상 남녀 우울검사, 불안검사, 치매검사 등

어르신 가족

MMPI-2(다면적 인성검사), TCI(기질 및 성격검사), MBTI(성격 유형검사), SCT(문장완성검사)

HTP(-나무-사람검사)

 

상담 신청 방법

카카오 톡 채팅 방에서 상담신청, 방문접수(전문상담사를 찾는다)

전화접수-대표전화 031-8006-7400 직통전화 031-8006-7423 단회의 상담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