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19대 최수아 회장 이어 제20대 소진순 회장 취임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는 11()일 오후 2시에 수원시가족여성회관 대회의실에서 ‘18~1920대 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제18~19대, 제20대 회장 이·취임식’, 최수아 전임회장(우), 소진순 신임회장(좌)
▲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제18~19대, 제20대 회장 이·취임식’, 최수아 전임회장(우), 소진순 신임회장(좌)

·취임식은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 발전에 헌신한 최수아 제18~19대 회장(한국부인회 수원시지회장)에게 공로패·감사패를 전달하고 소진순 신임회장(수원사랑장학회 여성회장)의 취임사로 이어졌다. 회장 임기는 3년이다.

식순은 내빈소개, 개회식, 공로패(경기여성단체협의회장 신임회장감사패(복지여성국장) 전달, 이임사, 임명장 전달(경기여성단체협의회장), 단체기이양(전임회장·신임회장), 취임사,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촬영'

이날 취임식에는 이금자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장 및 관련 단체장,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장, 조석환 수원특례시의장 및 의원, 시 복지여성국장 및 여성정책과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 최수아 전 회장
        ▲ 최수아 전 회장

최수아 전 회장은 이임사에서 오미크론으로 어려운 가운데도 참석해 주신 내빈과 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4년 전 우리시 61만 여성들과 함께 성주류화 사회를 만드는 마중물 역할을 해달라고 여성단체에서 협조 요청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동안 힘든 역경과 시련도 많았지만,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는 16개 단체장들과 3천여명의 회원 및 임원들이 함께 해주셔서 오늘 이자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임기 만료로 회장직을 떠나지만 여성단체를 위해 계속 깊은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할 것이며 여러분들께서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대 소진순 회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여성단체 회원들께서도 한마음으로 많이 협조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경기여성단체협의회 이금자 회장님께 감사인사 드리며, 관심과 애정으로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전 염태영 수원특례시 시장님과 수원특례시의회 관계자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지난 44개월을 여성단체 협의회 발전을 위해 협조해 주신 단체 및 복지여성국 여성정책과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고마움을 전해드립니다. 그동안 행복했습니다. 감사합니다.”고 말했다.

이어서 지금껏 함께 애써준 임원들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 최수아 전 회장(좌)이 소진순 신임회장에게 '단체기이양'을 했다.
    ▲ 최수아 전 회장(좌)이 소진순 신임회장에게 '단체기이양'을 했다.

소진순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 활동한지도 어느새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활동한 경력을 발판으로 소통과 화합이란 슬로건 아래 여성을 위한 사업과 여성친화 환경 조성 및 여성권익 신념사업을 통해 시장 발전 및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여협이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고 말했다.

이금자 경기여성단체협의회 회장에 이어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 시장, 조석환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박미숙 복지여성국장이 축사를 했다.

      ▲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이금희 회장
      ▲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이금희 회장

이금희 회장은 오늘 여성단체협의회 이임식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회장을 맡아 여성단체를 이끌어 간다는 게 쉽지만은 않은 겁니다. 오늘 최수아 회장이 이임식을 하게 되는데 앞으로도 수원특례시에서 많은 활동을 기대하며 감사의 박수 드립니다.

여성단체 협의라는 이름으로 창립한지 올해가 48주년입니다. 지역발전을 위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서 여성이 발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오늘 취임하는 소진순 회장님이 여성단체를 잘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격려의 박수를 드립시다.”고 말했다.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시지회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 시장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시지회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염태영 전 수원특례시 시장

염태영 전 시장은 최수아 회장은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 회원들과 수원시의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어머니 같은 역할, 또 부드러운 이웃 같은 역할로 봉사와 헌신으로 선선히 나서서 잘 해주셨습니다. 18, 19대 여성단체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20대 회장으로 취임하신 소진순 회장님은 주민자치 위원장, 체육회 등 여러 곳에서 활동하시는데 여성단체도 잘 이끌어 주실 줄 믿으며 격려의 박수 드립니다.”고 말했다.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시지회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조석환 수원특례시 의회 의장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시지회 회장 이·취임에서 축사 하고 있는 조석환 수원특례시 의회 의장

조석환 의장은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는 작년 3월부터 10월까지 수원시 코로나 예방접종센터 4개 중 1곳의 자원봉사를 책임져 주셨던 단체입니다.

최수아 회장은 작년 예방접종센터를 매일 출근하며 봉사를 이끌어 주셨을 뿐만 아니라, 재임기간 2500여 수원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과 함께 성평등 캠페인, 성폭력 예방 교육, 여성 취업 지원 등 여성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앞장서 오셨습니다. 지난 4년간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를 헌신적으로 이끌고, 명예롭게 이임하는 18~19대 최수아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20대 지회장으로 취임하는 소진순 회장은 오랫동안 수원에서 봉사와 사랑을 실천하신 분으로 수원시 새마을문고회장과 여성의용소방대장을 역임하시고, 수원사랑장학회여성회 회장으로 재임하고 계십니다. 그 동안의 경험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결속을 다져 수원시지회가 따스한 4월의 봄꽃과 같이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화양연화의 시절을 보내기를 기대합니다. 수원특례시의회도 함께 하겠습니다.”고 말했다.

   ▲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 단체장들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는 198425일에 여성단체간의 협력과 친선도모 및 정보교류, 여성단체의 발전과 건전한 사회풍토조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수원시 시정발전에 기여 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 되었다. 현재 16개 단체, 2580여 명의 회원이 가입돼 있다.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과 권익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에는 수원시에 다자녀 가정을 위한 장학금 100만 원을 후원하고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수원 1~4)에 봉사 인력과 간식을 지원했다.

 

한편 경기여성단체수원시협의회 봉사단은 (사)한국부인회, 수원사랑장학회, (사)소비자교육중앙회, (사)행복한캄보디아, (사)대한어머니회, 나눔사랑민들레봉사단, 수원시여성나눔회, 경기전통의례연구원, 교통안전어머니회, 어머니합창단,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어룰림헤라봉사회, 법문화아카데미, (사)한국자유총연맹, (사)한국여성지도자연합, 중부여성의용소방대 등 16개 단체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