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여 명 이상이 선물을 받으며 기뻐했다.

어버이날 기념 포토존
어버이날 기념 포토존

지난 6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감사해 효() 사랑해 효()’ 감사와 사랑을 대신 전해 드립니다라는 주제의  행사가 광교노인복지관 지하 홀에서 있었다.

이번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과 영통구 내 취약어르신들에게 어버이 은혜에 대해 감사하고 어르신에 대한 공경의 마음을 갖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에 대해 경로효친의 의미를 한 번 더 되새기고자 하는 마음에서다.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기다리는 복지사들
어버이날 선물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을 기다리는 복지사들

오늘의 주제는 꽃을 달아드립니다'였다.    

어르신 및 지역 주민 320(감사와 사랑을 대신 전해 드립니다. 20, 지역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세요. 50, 꽃을 달아 드립니다. 250, 모두 320)이 행사에 참여 했다.

사연 모집을 통해 (영상)편지, 꽃다발 및 케이크 전달, 지역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편지쓰기, 어버이날 행사(카네이션 배부, 떡 나눔, 포토존 운영) 등으로 어르신 가정, 네이버 폼, 복지관에서 각각 실시했다.

56꽃을 달아 드립니다.'  행사가 시작되었다.

기념품 (카네이션, 떡, 다과) 수령 및 세팅을 한 후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고 간식을 드렸다.  오늘따라 포토 죤이 인기가 많아 스마트 폰이 곳곳에서 터졌다. 

어버이날 가슴에 꽃을 달아드린다.
어버이날 가슴에 꽃을 달아드린다.

방문하는 어르신들에게 드리는 선물로 카네이션, , 음료수, 손 소독제 등 250봉지를 준비했으나 오전 중에 모두 드려 대신 양말, 마스크, 손 소독제 등을 긴급히 마련해서 늦게 오시는 어르신들이 서운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어르신들이 줄을 서 차례대로 있다가 선물과 카네이션을 받았다. 한쪽 포토존에서는 사진들을 찍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삼삼오오 꽃을 들고 사진을 찍는다. 이쪽 옆에서는 플로라이드 사진 찍는 것도 보였다

친환경 재생비누 판매
친환경 재생비누 판매

또 다른 쪽에서는 친환경 재생비누를 묶음으로 팔고 있었다. 가격이 저렴해도 품질은 좋았다.  같은 시간에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광교노인복지관 분관 두빛나래에서도 열렸다.

어버이 날 포토존 앞에서
어버이 날 포토존 앞에서
어버이 날 선물을 받아서...
어버이 날 선물을 받아서...

54() 에는 지역 어르신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는 감사와 사랑을 대신 전해드립니다. 행사도 있었다.

413() - 427()까지 감사와 사랑을 전해 드립니다. 사연을 네이버 폼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428일 사연을 심사 진행한다. (1, 2차 내부심사). 429() 사연 선정자 발표(개별 연락) 영상편지 제출 안내

사연신청-5명 신청(내부 심사)-꽃다발, 떡 케이크(영상)편지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가 끝났다.

이보영 팀장은직원들 모두가 협동적으로 일을 해서 큰 어려움은 없었다코로나19로 공연활동이나 다채로운 부스 운영을 못해 많이 아쉽다고 말했다

공동취재: 김봉집 고문.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