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의 컨택트 ‘키오드림’ 실시

키오스크 체험존을 향하여 - 체험존 안내 배너
키오스크 체험존을 향하여 - 체험존 안내 배너

광교노인복지관에서는 노인 디지털 역량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용 키오스크' 체험존 및 1:1 매칭교육을 7월 18일 부터 운영한다.

언택트란, ‘접촉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영어단어 ‘Contact’에 부정의 의미를 담은 접두사 ‘Un-‘을 합성한 신조어이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경향이나 행태 등을 말한다. 가령 백화점에서 쇼핑을 하는 경우 점원들과 접점을 최소화하여 테크놀로지의 발전을 통해 판매하는 사람과 구매를 원하는 사람이 직접적으로 대면하지 않고서도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방식에도 언택트라는 표현을 쓸 수 있다.

정보 통신에서 정보 서비스와 업무 무인 자동화를 통해 대중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장소에 설치한 무인 단말기를 인터랙티브 키오스크라 한다.

이에 광교노인복지관은 언택트 시대의 컨택트 '키오드림' 이라는 부제로 키오스크 분야별 콘텐츠에 대한 교육 및 실습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복지관 회원들의 디지털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생활권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키오스크를 실습하고 배우자 - 키오스크 존 내부
키오스크를 실습하고 배우자 - 키오스크 존 내부

광교노인복지관 키오스크 체험존은 2022년 7월 18일 부터 12월 16일까지 복지관 운영시간(09:00~18:00)에 자유롭게 체험이 가능하다. 복지관 2층 도란도란터에 키오스크 존을 마련하고 1:1 매칭교육은 사전신청을 통해 진행된다. 

1:1 매칭교육은 ITeach 시니어 봉사단과 연계하여 '시니어-시니어'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스마트폰 키오스크 교육용 앱을 함께 소개하여 복지관 미 운영 시간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함으로써 시간과 장소에 대한 제약 없이 수시 연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