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호수공원에서 5가지 미션 투어, 300여 명이 붐벼 기념품도 푸짐하게 받아

광교노인복지관은 지난 27일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광교호수 공원에서 노인의 날 기념행사로 '노년을 多 (다)만나다'! 미션투어를 진행했다.   

주요 행사를 알리는 포스터가 곳곳에 붙었다. 
주요 행사를 알리는 포스터가 곳곳에 붙었다. 

노인의 날을 알리고 어르신과 지역사회와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노인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자는 의미가 목적이었다. 

포스터와 홍보현수막을 행사 홍보물로 제작하여 행사 운영장소인 광교호수공원에 붙였고 관공서 홈페이지 등 지역주민에 대해 홍보를 했다또 복지관내 홍보는온라인, SMS로 문자를 발송하고 게시하여 참여의 계기를 마련했다. 

 미션 6 . 나- 참가자 소감이 담긴 포스트 잇이 판넬에 붙었다.
 미션 6 . 나- 참가자 소감이 담긴 포스트 잇이 판넬에 붙었다.

미션 투어를 마친 후 기념품은 신나고 셋트 90개(가수 임영웅 , 영탁, 정동원 앨범과 마스크)건강 고세트 100개(영양제, 마스크)럭키 고 세트 110개 등(영양제 앨범, 마사지 스틱, 마스크 세트 추억의 과자 세트텀블러, 손소독제)  총 300여 개나 된다. 

미션투어는 부스를 돌며  5가지 이상 미션을 수행 후 스템프를 받아 오면 기념품과 교환할 수 있다. 기념품은 선착순으로 배부 되었고  참가자가 많아서 준비된 기념품이 조기에 소진되어  3시 이전에 행사가 마감되었다.

  노년을 多(다) 만나다- 원 안에 스템프를 5개 이상을 찍으면 기념품을 받는다.
  노년을 多(다) 만나다- 원 안에 스템프를 5개 이상을 찍으면 기념품을 받는다.

미션 투어는 모두 7가지로 그 내용이 재미있고 다양했다.

미션1. 노 활기찬 노년! 은 포토죤 기념사진 찍기로 사진 동아리가 사진 촬영 후 30분 이후에 사진을 받았다.

미션2. 년-공감하는 지역사회!, 후원 캠페인에 참여하기로 카카오 가치 가치 온라인 모금이었다.

미션3. 을-나누는 노년!, 양말목 꽃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으로 분관 어르신 즐김터의 강사와 어르신들이 진행했다.

미션 4. (多)-배우는 지역사회!, 노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 시키는  내용의 퀴즈였다.

미션5.만-소통하는 노년! 선배시민 환경 퀴즈 맞추기로 11개의 문제 중 3개를 맞추면 양말목 컵받침을 기념품으로 배부했다.퀴즈 문제는  선배시민 환경봉사자 4명이 진행했다.

미션6. 나-함께하는 지역사회로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포스트 잇에 작성해서 판넬에 붙였다. 

미션7.-다 함께한 모두! 골판지 감기, 아트 슬로건 작품을 만든다. 골판지 아트 슬로건은 행사를 마친 후 복지관에 게시하여 복지관 이용자와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부스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리며 환경퀴즈 미션을 수행하려는 사람들
부스 앞에 줄을 서서 기다리며 환경퀴즈 미션을 수행하려는 사람들

용인시 동백지구에서 온 정윤택씨는 "이번 행사가 노인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된 것같아 마음이 흐뭇했다"라고 말했다. 박정욱(여 54 영화동)씨는 "부모님을 자주 뵙고 여행도 함께 다녀야 겠다"고 했다. 행사를 이끈 복지관  직원은 김수진팀장, 이보영팀장, 이유진팀장문성화주임, 정진경주임, 이지윤, 김수경 복지사 등과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질서 정연하게 안내를 했다.

오늘 행사는 어르신과 지역주민 300여명이 미션 투어를 재미있고 유익하게 참여함으로써 성황리에 마무리할 수 있었다. 

공동취재: 김봉집 고문, 송주현 기자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