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후 첫날 1일 캐빈에서 여유와 낭만을 펼치다.

서해안이 가슴 안으로 들어 오는 듯한 포근함
서해안이 가슴 안으로 들어 오는 듯한 포근함

지난 1일 오전10시 서해안 방향으로 차를 몰았다. 대부도로 향하려 했다가 중간에 전곡항(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10)으로 방향을 틀었다. 케이블 카가 전곡항과 제부도를 오가는 노선이기 때문이다. 네비를 찍었지만 돌아 가는 길을 가리켜 결국 돌고 돌았다. 가는 길은 새로 난 길이 무척 많았고 서해 쪽은 도로 공사와 아파트 신축공사의 흔적이 여기저기에서 보였다. 장모님을 모시고 가니 아무래도 신경이 쓰였고 매우 조심스러웠다.

한적한 갯벌에 한 두 사람이 조개를 캐는 것 같다.
한적한 갯벌에 한 두 사람이 조개를 캐는 것 같다.

전곡항 근처에 다다르니 특유의 바다 냄새가 온 몸을 감쌌다. 토요일이고 연휴가 계속되어 사람들이 꽤 많았다. 가족 단위로 바람을 쐬러 나온 사람들은 한결 표정이 밝았다. 오랜동안 코로나로 지치고 무기력했는데 도심을 벗어난 느낌이어 상쾌한 분위기였다. 1인 왕복 19,000원 경로 우대를 조금 받아 티케팅 한 후 조심스럽게 케이블 카에 올랐다. 우리 일행은 기쁨과 감사의 마음으로 캐빈 안에서 편하고 여유롭게 한 눈에 펼쳐지는 서해안 갯벌을 마음껏 보며 즐겼다.

떨어질 것만 같은 아찔함도 있다.
떨어질 것만 같은 아찔함도 있다.

저 멀리 제부도 안으로 물이 빠져 차들이 줄을 지어 들어오고 있었다. 하루 두 번 열리는 모세의 기적인데 제부도는 물이 들어오면 바다로 변해 차량의 왕래가 어려워진다. 홍해의 기적이랄까? 그리하여 물이 빠질 때 들어가고 물이 들어 오기 전에 빨리 나가야 한다. 그러나 케이블카로 이동하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케이블 카에 종사하는 안내원은 여간 안전에 주의하는지 모른다. 저 멀리 바라다 보이는 자연의 신비에 놀랄 수 밖에 없다. 2.12km 밖에 안 되지만 다도의 풍경과 생명의 보고인 갯벌, 물이 빠진 갯벌에는 게들조차 보이지 않는다.

짧은 거리지만 케이블 카는 역시 운치가 넘친다.
짧은 거리지만 케이블 카는 역시 운치가 넘친다.

조개를 캐는지 저 멀리 한 두 명 정도 보이는 정도이다. 제부도에 내려 경관을 관람하고 걷기를 더 해야 하는데 어르신을 모신 터라 불과 10분 후에 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되돌아 왔다. 제부도에선 해수욕장, 제비 꼬리길, 제부도 등대, 제부 마리나 등 전체 코스 5.3km를 도보로 약 1시간 15분 동안 걸으며 구경할 수 있다. 돌아오는 코스지만 느낌은 다소 달랐다. 이제 12시가 훨씬 넘었으니 점심식사를 해야 한다. 차를 모니 가까운 곳에 식당이 줄 지어 있다.

가능한 주차장이 넓고 간판이 그럴 듯한 곳에 주차했다. 홀이 넓고 분위기가 좋았다. 앉을자리가 쉽지 않았다 조금 기다린 후 우리 일행 4명은 자리를 잡았다. 왕새우, 파전을 시키니 조개 칼국수는 2인분만 시키라는 안내원의 말대로 주문을 마쳤다. 먼저 살아있는 왕새우를 구워 먹었다. 파전을 먹었다. 역시 식탁은 즐거웠다. 칼국수가 나왔다.

해산물 일색인 점심 밥상, 왕 새우와 파전 그리고 조개 칼국수
해산물 일색인 점심 밥상, 왕 새우와 파전 그리고 조개 칼국수

입안이 비린내가 나는 것 같아 콜라 2병을 시켰다. 천천히 즐기며 식사를 마쳤다. 전곡 항은 요트 체험으로 유명한 곳이다. 케이블카는 평일 10시부터 20시까지 운행한다.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9시까지 운행한다. 수원에서 비교적 가깝고 안전성이 있어 강력 추천할 만한 곳이다. 가을 저녁 놀을 보며 일몰에 취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