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스트레스 정도를 알고 어떻게 대처할까?

 

광교 노인복지관은 2회에 걸친 <시니어를 위한 스트레스 대처 교육>을 실시한다.  10월 12일(수) 1회기와 10월 19일 (수) 2회기 모두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자신의 스트레스 정도를 이해하고 대처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단국대학교 외래교수아인 김지선 상담학 박사가 강의한다. 12일(수) 1회기에는 “치매 범인 찾아라!”라는 주제로 ‘노년기 스트레스 종류 알아보기’와 ‘스트레스와 치매의 연관성’ 및 ‘스트레스 해소하기’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10월 19일(수) 2회기에는 “치매 범인 잡아라!”라는 주제로 ‘그림 검사를 통한 스트레스 파악’ 및 ‘스트레스 대처 방식 경험’(건포도 명상 활동, 신체활동)에 대해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수원시 거주 어르신(30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또한 1회기 2회기 둘 다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한다. 신청은 031-8006-7423(김태연 상담사)으로 하면 된다. 교육 장소는 광교 노인 복지관 본관 2층 너울터에 마련되었다.

광교노인상담센터의 <시니어를 위한 스트레스 대처 교육 과정>을 통해 노년기 스트레스 관리와 더불어 우울과 치매 예방에도 도움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에 많은 어르신이 참여하여 마음도 몸도 건강하여 행복한 노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