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수원중앙복지재단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관장 한해영)은 2017년 2분기(4~6월)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관련 안내를 복지관 안내데스크와 관내 게시판, 홈페이지, SMS서비스 등을 통해 실시하고, 3월 8일(수)부터 지역주민 프로그램(미취학, 아동, 성인반)을 3월 13일(월)부터 어르신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을 받는다.

▲ 2분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평생교육사업은 지역사회 어르신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욕구에 맞는 다양한 평생교육, 문화, 취미, 여가 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심신과 정서함양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지원하고자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용대상은 복지관 회원(어르신, 지역주민)이며, 분기별로 신규접수를 받고 있다.(3, 6, 9, 12월)

어르신 프로그램에는 인문학교양(웰에이징 프로그램 등), 언어(영어초급, 중급, 일본어 초급, 중국 초급 등), 미술공예(사군자, 서예 등), 정보화교육(컴퓨터 초급, 중급 등), 체조댄스/건강(단전호흡, 실버; 에어로빅, 라인댄스, 요가 등), 특기교실(탁구 초급, 중급 등)이 있다.

지역주민 프로그램은 성인 프로그램(요가, 통기타, 파워다이어트 댄스, 중국어, 컴퓨터 등), 아동 프로그램(우쿨렐레, 주산암산, 한국사, 미술교실 등), 미취학 프로그램(유아발레, 꼬마요리사, 점핑클레이 등)이 있다.

어르신 동아리사업 "청춘우리"는 합창반(가곡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드는 합창단 '시니어 콰이어'), 사진반(삶의 기억과 추억, 우리 마을의 이야기를 사진으로 담아내는 '사진반'), 연극반(삶의 이야기와 희노애락이 묻어나는 '연극반')으로 구성돼있다.

평생교육 수강 접수는 회원카드를 지참(본인 신청 원칙)하여 복지관 지하 1층 안내데스크에서 가능하며, 각 반별 정원 마감시까지 계속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아래와 같다.

▲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신청 안내 2017년 2분기 [4~6월]
▲ 어르신 프로그램
▲ 성인 프로그램 (만 60세 미만 지역주민회원)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