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우리 미래를 위하여 평생 금연을 약속합니다’

가산초등학교 (교장 윤성철)은 5월 31일 제 36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캠페인과 체험활동을 하였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우리의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흡연예방 다짐 선언 교내 흡연예방 캠페인  버블쇼 공연 등 체험활동이 다채롭고 즐겁게 진행되었다.

전교자치회 임원들이 캠페인 활동후 기념촬영을 했다
전교자치회 임원들이 캠페인 활동후 기념촬영을 했다

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에 삐에로, 거꾸로 캐릭터 인형(에어슈트)들이 함께 참여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고, 흡연의 위험성, 금연 의식 고취 등을 홍보하는 활동과 포스트잇에 금연 약속 다짐 글을 적어 약속나무에 부착하여 지속적으로 금연할 것을 맹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생 금연할 것을 다짐한 친구들에게는 캔디와 더운 여름철 필수 아이템인 부채를 선물로 주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이 흡연 예방 버블쇼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이 흡연 예방 버블쇼 체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전교학생자치회 회장(이소율, 6학년)흡연예방 교육을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여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즐거운 문화체험이 된 것이 더 뜻깊다.“라는 생각을 전했고, 행사에 참여한 박지건(2학년)흡연예방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고 나서 느낀 점은 앞으로 절대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겠다라는 생각을 했고, 집에 가서 아빠한테도 담배를 피우지 말라고 말하겠다.” 라고 했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흡연 예방 피켓을 들고 켐페인을 하고 있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흡연 예방 피켓을 들고 켐페인을 하고 있다

윤성철 교장은 이번 흡연예방 캠페인과 체험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연 의식을 갖게하고 가산초 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생활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이 평생 금연 다짐 쪽지를 쓰고 있다
학생들이 평생 금연 다짐 쪽지를 쓰고 있다

최원희(보건 교사)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으로 흡연 권유에 거절할 수 있는 생활태도 형성하고 보건교육 및 흡연 예방 교육 활성화로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보호에 기여하며, 학교와 가정에서의 금연 문화 확산에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평생 금연 약속 나무에 교직원과 학생들이 금연  다짐 글을 써서 붙였다
평생 금연 약속 나무에 교직원과 학생들이 금연 다짐 글을 써서 붙였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