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정책 아이디어를 새빛톡톡에 말해주세요
수원시민과 같이 생각하고 같이 공감하고 같이 소통합니다

 수원특례시는 모바일 기반 시민참여 플랫폼을 통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일상의 문제를 발굴하고 사회구성원이 함께 해결책을 모색하고 정책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공공의 플랫폼을 개발했다.

새빛톡톡으로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와 소통을 함께해요
새빛톡톡으로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와 소통을 함께해요

 ‘새빛톡톡51일부터 512일까지 시민공모를 통해 명칭을 결정한 홈페이지 기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시민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투표도 할 수 있고 복지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새빛톡톡  안내 브로셔
새빛톡톡 안내 브로셔

 ‘새빛톡톡의 메뉴는 시민참여(제안토론, 설문투표, 신청접수), 복지서비스.맞춤정보로 설정되어 있으며 메뉴별로 살펴보면 시정 전반에 대한 창의적인 제안을 할 수 있는 제안토론, 시민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투표, 일자리, 보조금등 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신청접수, 수원형 돌봄을 신청할 수 있는 새빛돌봄, 시정소식, 행사/축제, 강좌/교육, 수원시 일자리, 채용정보(워크넷),복지정보(복지로), 맞춤형정보로 되어 있다.

새빛톡톡 사용 안내
새빛톡톡 사용 안내

 또한 시민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인텐티브로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수원페이로 지급된다고 한다.

시는 62일 협치위원 워크숍 및 회의를 통해 모바일 시민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을 소개하고 협치위원의 역할 및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협치위원 회의 장면
협치위원 회의 장면

 회의에는 유재광장정희정종윤 시의원도 함께하여 "수원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협치가 잘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협치위원회에서 인사하고 있는 장정희 시의원
협치위원회에서 인사하고 있는 장정희 시의원

 ‘새빛톡톡61일부터 시범 운영 중이며 71일부터는 정식 운영된다.

 수원특례시는 새빛톡톡 이 수원시민의 참여를 통해 새롭고 빛나는 수원이 만들어지리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