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봉사단 상반기 간담회 겸해

선배시민 소환지 단원들 기념 사진
선배시민 소환지 단원들 기념 사진

광교노인복지관 선배시민 소환지 서포터즈는 8() 10:00~11:30 복지관 1층 아띠방에 모여 줍깅 활동을 하고 상반기 활동보고와 하반기 활동 일정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줍깅을 스스로 하는 선배시민들은 광교에서 없어서는 안 될 귀한 분들이라는 느스레와 함께 웃음꽃이 활짝 핀 가운데 단원들은 준비를 하고 4팀으로 나누어 활동을 시작했다.

가벼운 마음으로 1시간여 만에 봉사활동을 끝내고 시니어 봉사단 상반기 간담회를 시작했다.

각자 여러 처소에서 병뚜껑을 수집하고 있다.
각자 여러 처소에서 병뚜껑을 수집하고 있다.

정진경 주임의 진행으로 상반기의 활동내용 보고가 있었다.

행사는 총 6번 했다. 22일 자발적으로 우리지역 환경정화(줍깅) 움직임이 시작 되면서 봉사는 열기를 더했다. 39, 413,20, 511, 61일 이렇게 선배시민 총 6회 49명이 봉사했다. 후배시민들은 2회 10여명이  함께 했다.

 

길거리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들을 수집하고 있는  선배시민 봉사단원들
길거리에 흩어져 있는 쓰레기들을 수집하고 있는  선배시민 봉사단원들

 

하반기 활동계획은 6월부터 8월까지 병뚜껑 되살림 캠페인을 지하 1층로비에서 진행한다.

6월 초부터 진행하려고 했는데 일정이 많이 밀리는 바람에 6월 중순에 시작하게 된다. 선배시민 소환지 서포터즈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스틱 병뚜껑 되살림 캠페인 활동은 계속 진행 중이다.

그때에는 복지관에 사회복지 실습생들이 나와 함께 활동할 수도 있다. 나온다선배시민소양교육을 2회 실시할 계획이고 의사소통을 주제로 할 계획이다.  

 

아띠방에서 선배시민 상반기 간담회를 하고 있다. 
아띠방에서 선배시민 상반기 간담회를 하고 있다. 

7월 계획은 다음과 같다. 

7월 20일(목) 현장견학: 서울재활용플라자(서울 서동구 자동차시장길 49)탐방교육시간 : 1시간 30(14:00~15:30) 친환경 전기버스를 지원 받아 이동한다. 점심식사 후 출발하게 된다.

서울 재활용프라자에서 찾아보는 우리지구를 위한 첫걸음인 자원순환 이야기는 기존 재활용 탐방재활용 교육을 한 번에 즐기고 지구에 필요한 제로웨이스트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6.29()소환지 서포터즈 캠페인 관련 중간평가회가 있다.

공동취재 : 안숙부단장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