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함께 해요

수원시광교장애인보호시설(위원장 김명진)은 6월 28일 바르게살기광교1동 위원회(위원장 이해돈)과  장애인보호시설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조주건(바르기살기수원시협의회 회장), 홍종기(국민의 힘 수원 정 지역당협 위원장), 바르게살기수원시 협의회 광교1동 위원 , 시설직원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업무협약 체결 후 참석 내빈들과 기념촬영을 하였다

이번 협약은 협약주체가 보유하고 있는 전문성을 활용하여 장애인의 지역사회 내 재활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상호 우호적인 관계 유지를 통해 장애인 자립능력을 활성화, 장애인 복지 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체결하였다.

김명진 위원장과  이해돈 위원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김명진 위원장과 이해돈 위원장이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바르게살기 광교1동 위원회에서 지역내 프로그램의 인적 물적 지원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위한 지속적 협력  자원봉사 및 후원연계 사업 지원이며,

수원시광교장애인보호시설은 ◆협약관련 내,외부망 게시판 등 홍보 관내외 자원봉사 수요처 제공 및 장애인 인식개선 사업 지원 등이다.

이해돈 위원장은 "장애인들에게 더불어 사는 열린사회, 통합된 세상을 이루고 건강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상호 간 필요한 협력으로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진 위원장은 "뜻깊은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함께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했다.

수원시바르게살기 광교1동 위원회는 그 동안 수원시광교장애인복지시설에서 배식 봉사를 꾸준히 해 오고 있다.

수원시바르게살기협의회  광교1동 위원들이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수원시바르게살기협의회 광교1동 위원들이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이미지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