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노인복지관 행복앵글 사진반 출사,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서울동물원’ 출사 안숙 부장l승인2019.06.04l수정2019.06.05 10:4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광교노인복지관 행복앵글 사진반 13명은 3일(월) 조정현 강사와 함께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장으로 출사를 다녀왔다.

행복앵글 사진반에서는 매달 첫주 월요일 출사를 하고 있다. 이날 행복앵글 동아리들은 사진을 찍은 후 진동안집이란 한정식에서 오찬을 하며 앞으로의 사진에 관한 방안도 마련하고 우의를 다지는 돈독한 시간이 됐다.

▲   광교노인복지관 행복앵글 사진반,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출사

장미원축제는 5월 25일(토)부터 6월 9일(일)까지 ‘장미원 사진관’을 주제로 열리고 있는데, 5월 마지막 주부터 6월 첫째 주까지 절정을 이루며 세계 각국의 환상적인 장미가 한창 만발이었다.

▲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이번 장미원축제에는 100여종, 45,000여주의 장미를 54,075㎡(1만6천여 평)꽃밭에 체리 메이딜란드,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브라더캐드팔 등 다양한 장미 품종을 심어 만나볼 수 있었고, ‘영국 스탠다드 장미’인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도 만나볼 수 있었다.

또한 다르시부셀, 메어리로즈, 위즐리 2008 등 17종 40주의 스탠다드 장미는 부케를 연상시키는 특이한 수형과 스탠다드 장미 하부에는 보라색의 프렌치라벤더가 다층으로 식재되어 장미와 허브의 색다른 조화를 볼 수 있었다.

▲  장미터널

특히, 올해에는 장미터널을 조성하여 덩굴장미 골든샤워, 코랄던, 안젤라 등을 볼 수 있었으며, 장미터널 상부에는 버베나, 목마가렛등 초화류등을 걸이화분으로 설치하여 꽃향기 가득한 터널을 거닐 수 있었다.

▲  호수와 산책로

테마가든의 장미원에는 다양한 장미와 함께 호수와 산책로, 바닥분수, 원형분수 등도 꾸며져 있어 장미 향기가 가득한 거대 로맨틱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데, 순하고 귀여운 동물들의 보금자리인 어린이 동물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친구‧연인‧가족의 사랑과 행복을 샘솟게 만드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장미원에는 장미원 사진관과 포토존이 마련돼 있어 장미 화단을 배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으며 즐겼다. 올해 장미원 축제에서는 전문 사진작가가 찍어주는 인생 사진을 남길 수도 있으며 촬영된 사진은 개인 이메일로 전송해준다.

▲   광교노인복지관 행복앵글 사진반,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출사
▲ 독일 '프로신'

제6회 장미원 사진 공모전은 출사 명소인 장미원에서 멋진 사진을 찍어 사진공모전에 응모할 수 있다. 축제기간 찍은 사진은 온라인 공모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총 20명에게 상품이 수여된다.

5월의 여왕 '장미'의 꽃말은 장미의 다양한 색만큼 무궁합니다. 흰 장미는 순결과 존경을 의미하며, 노란 장미는 질투를, 파란 장미는 불가능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붉은 장미는 욕망과 열정을, 그리고 분홍색 장미는 '행복한 사랑'을 의미한다.

▲  홍학사

이어 ‘서울동물원’으로 이동해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을 관찰하며 사진을 찍었다. 날씨가 뜨거운 가운데 홍학사에서 출발해 제1아프리카관, 유인원관, 제2아프리카관 등을 돌아 봤다.

서울동물원은 동물과 자연보전의 의미를 두고 동물에게 더 생태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국제적 희귀종뿐만 아니라 국내 멸종위기 동물의 보존과 번식을 위하고 전시, 보전, 교육, 연구에 힘쓰고 있는 곳이다.

▲  유인원관
▲  제2 아프리카관

한편 서울대공원은 서울 도심에서 가까이 위치하면서 천혜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창경궁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1984년 창경궁의 동물원과 놀이시설을 경기도 과천시로 이전하면서 개원하였다.

현재 공원의 총 부지면적은 약 913만㎡로, 근린공원 면적이 약 667만㎡이고 기타 면적이 청계산 내 임야지역으로 약 246만㎡에 달하며, 근린공원 가운데 동·식물원의 면적은 약 242만㎡다.

▲  기번 아일랜드

서울대공원은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이 살아 숨쉬는 서울동물원,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서울랜드, 자연과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테마가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서울대공원 캠핑장, 신나는 어린이 체험놀이터 기린나라, 근현대 미술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구성되어 많은 시민들의 추억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테마파크이다.

공동취재: 김영기 부단장


안숙 부장  ansuk6531@naver.com
<저작권자 © 광교IT기자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숙 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후원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22(이의동 177-11)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
대표전화 : 031)8006-7400  |  팩스 : 031)8006-7459  |  후원문의 : 031)8006-7406
등록번호 : 경기 아51167  |  발행인 : 한해영 관장  |  편집인 : 김봉집·김영기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해영
Copyright © 2019 광교IT기자단. All rights reserved.